한우 오마카세는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맛 볼 수 있는 일종의 코스 요리라고 할 수 있다. 마치 코스 요리처럼 나오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들을 맛보고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감탄사를 연발할 수 밖에 없다.

▲한우 오마카세는 다양한 부위의 한우 요리를 이용해 만드는 고급 한우 코스요리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한우 오마카세는 고급 한우 음식점들의 파인 다이닝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직접 셰프들이 추천하는 고기가 구워져서 자신의 앞에 나올 때의 감동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다. 그렇다면 한우 오마카세와 다양한 한우 오마카세 요리 전문점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최고급 한우들을 이용한 한후 파인다이닝, 한우 오마카세

최근 최자로드에서 소개된 프라이빗 오픈 그릴레스토랑 '모퉁이우 ripe'는 한우 오마카세 맛집으로 추천할 만하다. 1인당 코스 가격이 25만원으로 만만치는 않지만 최고 수준의 한우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할만하다.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라 더욱 인상적인 맛집이다.

육회에서부터 가츠 샌드위치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만날 수 있는 이 집은 특별한 한우의 맛으로 더욱 인상적이다. 육회-안심&등심구이-채끝 등으로 이어지는 한우 요리의 정점을 맛볼 수 있다.

▲시중에 있는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에서는 다양하고 맛있는 한우를 맛볼 수 있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한우와 위스키의 절묘한 조화를 맛보고 싶다면 '우라만'을 추천할 수 있다. 은은한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무드를 만들어 내는 이 집은 한우 전문점이라기 보다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바를 연상시킨다. 프라이빗 룸을 예약하면 다양한 부위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한우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웻에이징을 한 고기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소고기를 즐기다보면 어느 새 입안이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쌉싸름한 위스키를 곁들이면 그야말로 맛의 정점을 느껴볼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15만원에서 20만원 가량으로 다소 부담이 있을 수는 있지만 맛을 위해서는 잊지 못할만한 한우 오마카세 맛집이다.

직접 준비하는 한우 오마카세, 특별한 이를 위한 선물

수린은 고기로 시작해서 고기로 끝나는 그야말로 고기에 자신감을 가진 한우 오마카세 맛집이다. 1++급의 한우 암소고기 만을 활용하는 수린은 채끝에서부터 시작해 등심, 치맛살, 부채살, 살치살로 이어지는 다양한 고기 코스 요리를 보유하고 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각종 국과 찜 요리가 단조로울 수 있는 고기의 맛을 더 매끄럽게 돋워 준다.

▲특별한 사람을 위해 직접 한우를 준비해 한우 오마카세를 꾸미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출처 = 플리커)

집에서 직접 즐기는 한우 오마카세도 특별한 코스요리가 될 수 있다. 꼭 한우가 아니더라도 고베규, 서로인, 횡성한우 등 다양한 부위의 고기들을 이용해 한우 오마카세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고기를 좋아하는 연인 혹은 배우자를 이용해 다양한 한우 부위를 준비해서 직접 구워주는 것도 나름대로의 로맨스 비법이라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