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도인 하노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통킹 삼각주 송꼬이강 굴곡부 우안에 위치한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자 베트남에서 두 번째 큰 규모의 도시이다. 하노이는 두 강 사이에 있는 도시 라는 뜻이로 1831년 구엔 왕조에 의해 불리워졌던 이름이 지금까지 내려오고 있다. 하노이의 기후는 전형적인 아열대 습윤기후이다. 여름에는 습하지만, 겨울에는 비교적 시원하고 건조한 특징을 보인다. 여름은 5월에서 9월까지이고 11월부터 3월까지 지속되는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이다.

▲베트남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 하노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를 가면 무엇을 봐야할까?

하노이의 주요 관광명소는 기원전 3세기에 세워진 코로아 성채, 하노이 문묘, 하노이대학교, 혁명박물관, 군사박물관, 하노이 호찌민박물관 등이 유명하다. 과거 프랑스 지배 영향으로 프랑스 풍 건물이 많아 아시아의 빠리 라고 불리며 대표 건축물로 대통령궁,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베트남 은행, 성요셉 성당, 소피텔 메트로폴 호텔등이 있다. 가격이 저렴해 베트남 혼자여행 으로도 추천한다.

▲자동차보다 오토바이가 많은 베트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계절이 뚜렷한 하노이의 자유여행 추천장소!

주요관광 명소가 많은 만큼 하노이 자유여행을 사계절이 뚜렷라여 호수와 숲으로 둘려 쌓여있어 아름다운 도시라 칭해 여행의 정석이라고도 불리운다. 차량보다 오토바이를 사용하며 처음 방문한다면 어지러울 수 있지만 빠르게 발전하는 베트남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호안끼엠 호수 라 하노이 시민들의 휴식처로 호수 가운데 섬으로 연결되는 붉은 다리를 건너면 응옥선 사당이 섬 안에 있다. 호수 근처에 밤에는 야시장으로 화려하여 다양한 요리를 맛 볼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승현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