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현대인들이가지고 있는 문제점이자 고민거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는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이자 고민거리다. 최근 30kg 체중 감량에 성공한 뮤지컬배우 홍지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홍지민 다이어트 운동부터 시작해서 홍지민 다이어트식단까지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홍지민다이어트비법으로 알려진 핑거루트에 대한 광고효과도 상승세다. 홍지민 다이어트비법으로 복용하였던 핑거루트는 홍지민의 30kg 체중 감량 소식과 함께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됐다.

▲뮤지컬배우 홍지민은 하루도 빠짐없이 런닝머신을 하였다고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지민 다이어트 운동

홍지민 다이어트 운동 방법은 하루도 빠지지 않고 런닝머신을 하였다고 한다. 홍지민 다이어트 운동 방법은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운동법으로 홍지민다이어트비법이랄게 없다. 다만, 매일 꾸준히 노력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하루 30분 이상 꾸준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비만을 예방하고 현재의 근육량을 보존할 수 있다고 한다. 30대가 된 이후로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는 바로 근육량의 감소로 인해서 대사량이 줄어들기 때문으로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다. 최소 3개월 이상이 지나야 체력이 늘어나거나 체형의 변화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꾸준하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도토리묵, 장아찌, 달걀흰자찜 등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홍지민 다이어트식단

우선 홍지민 다이어트식단에 앞서 뮤지컬배우 홍지민은 아침은 거르지 않으며, 저녁 8시 이후로 금식을 하였다고 한다. 오이, 가지 등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높은 야채 도시락을 준비해서 다녔으며, 알배추쌈, 도토리묵, 장아찌, 달걀흰자찜을 활용하여 체중 감량을 도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 수시로 체중 체크도 하며, 작은 사이즈의 옷을 구매하여 동기부여를 하였다고 한다.

▲핑거루트의 판두라틴 성분은 체중감소에 효능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효능

홍지민다이어트로 이슈가 된 홍지민이 다이어트를 하며 섭취했다는 핑거루트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핑거루트효능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 성분은 이미 2013년도에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원료로 생리활설기능 2등급을 받는 성분이다. 판두라틴은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보호해주며, 체내 에너지 항상성 유지를 위한 단백질인 AMPK(AMP-activated protein kinase)를 활성화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