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소주 숙취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깔라만시 다이어트는 다이어터들에게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다이어트이다. 특히 비타민 c를 레몬의 30배 이상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 연소나 분해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기호에 따라 깔라만시 주스, 깔라만시 차, 깔라만시 원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기도 하며 최근에는 깔라만시 소주로도 먹기도 한다.

우선 깔라만시 효능으로는 피로 해소 효과가 있다. 깔라만시에 들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 성분은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하고 분해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침에 피로가 자주 몰리는 사람이라면 깔라만시를 먹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깔라만시 소주가 유행인 이유도 깔라만시를 타 먹으면 숙취가 덜하다는 입소문 때문이 아닐까 싶다.

두 번째로 깔라만시에는 감귤류에 주로 들어 있는 헤스페리딘(비타민 P) 성분이 있어서 피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한다.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독소를 증가시키므로 꾸준하게 배출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깔라만시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나 혼자 산다에 마마무 화사가 등장해 깔라만시 소주 만드는 법과 비율에 대해 공개하면서, 깔라만시 소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gs 편의점에서는 정찬우 꽐라만시, 깔라만시 소주 등 소주와 깔라만시를 맛볼 수 있는 패키지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깔라만시 소주 비율은 어떻게 될까(사진출처=픽사 베이)

깔라만시 소주 비율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소주를 개봉한 후 1잔을 비워내고 소주가 비워진 만큼 깔라만시 원액을 넣어주면 된다. 50ml를 넣는 것이 적당한데, 소주잔 1잔이 50ml가 된다.

만약 깔라만시를 깊게 느끼고 싶다면, 소주잔 3잔을 비워내고 나머지 빈 부분에 깔라만시를 넣고 흔들어준다. 보통 술이 약하거나 깔라만시 숙취로 고민하는 이들이 넣는 방법으로 깔라만시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깔라만시는 과거 인터넷에서만 판매했지만 최근에는 올리브영에서도 올리브영 깔라만시, gs 편의점 깔라만시 등 다양한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만들기 간편하고 숙취도 적은 깔라만시 소주,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