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는 산과 바다를 한번에 볼 수 있는 휴양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원도에 위치한 속초는 명태, 오징어순대, 물곰탕, 홍게, 생선구이 등 다양한 별미가 있어서 속초 맛집 여행을 떠나도 좋은 국내 여행지다. 또한 산과 바다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지리적 위치에 있어서 속초 가볼만한곳이 상당히 많다. 저마다 휴일에 운전을 하여 속초에 가거나,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여 속초로 떠나고 있다. 속초 펜션은 바다가 보이는 곳이 많기 때문에 가족, 연인들이 휴양지로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선선한 속초날씨가 추워지기 전에 속초 가볼만한곳을 알아보고 속초 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속초 중앙시장은 현재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이 변경됐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 여행코스 - 중앙시장

속초 중앙시장은 관광업과 수산업이 발달한 속초에 자리한 큰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이다. 청과와 오징어순대, 달강정, 회, 수산물 등이 주로 거래가 되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에 속초 맛집들을 찾아보면 즐비하게 있는 곳이 속초 중앙시장이다. 품목에 따라 전문화된 골목들도 있어서 신선한 회나 명물인 물곰탕, 오징어순대 등 속초 맛집 투어를 하러 왔다면 빼놓을 수 없는 속초가볼만한곳으로 현재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권금성 구간을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볼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 여행코스 -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는 9월부터 10월인 가을철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속초 가볼만한곳이다. 가족여행이나 설악산의 경치를 관광하거나 가을여행, 등산, 단풍구경 등 다양한 동기로 찾아오는 명소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오전8시부터 오후 17시30분까지 운행하며 연중무휴다.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설악산의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설악산 케이블카기 때문에 속초 여행코스에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대포항은 속초로 놀러온 관광객들에 의해 유명해진 곳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 여행코스 - 대포항

속초에 위치한 대포항은 원래 한적한 포구였다. 속초를 관광온 관광객들에 의해 입소문을 타면서 규모가 커진 어항이다. 대형 어선보다는 소형 어선이 주로 드나들며 어판장도 주로 관광객 위주로 움직이고 있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무조건 들려서 회 한 접시는 먹고 와야 한다'고 할 만큼이나 유명한 곳이 됐다. 대포항은 특히 오징어가 저렴하기로 유명하여 광어, 숭어, 우럭 등의 회에 오징어회 몇 마리를 얹어주는 경우가 흔하다. 빨가나 고무통에 싱싱한 횟감들을 담아 파는 난전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