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을 대표하는 일산호수공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고양시는 일산 신도시를 포함하고 있다. 일산신도시를 포함한 고양시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다. 일산을 대표하는 일산 호수공원축제를 비롯해 어린이들이 가볼만한 박물관도 다양하다. 고양의 명소인 일산호수공원은 고양시민은 물론 인근 수도권 사람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잔디광장과 수변광장을 비롯해 자연학습원, 팔각정, 야외무대가 있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 놀이터와 인공폭포, 식물원, 일산 아쿠아플라넷 등이 있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린이천문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어린이천문대

경기도 일산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어린이천문대는 아이들에게 자연과학 및 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고 주어진 문제를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어린이 천문대는 연세대학교 이과대학 전공실무자들의 연구와 협의에 의해 개발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에게 다양한 교육을 할 수 있는 어린이천문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로에 위치하고 있다.

▲경제 공부를 할 수 있는 증권박물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산에 위치한 증권박물관

일산에는 어른이 되어서도 어렵기만한 경제 공부를 할 수 있는 증권박물관이 있다. 독특한 전시주제를 가진 증권박물관은 같은 주제로는 세계 두번째로 세워진 곳으로 증권의 역사, 우리나라 증권의 발생과 역사, 증권의 이해, 유가증권 시장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예탁결제원의 이모저모를 살펴보고 증권의 위변조를 구별하는 방법도 알아볼 수 있고 자신만의 유가증권도 만들어 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