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입맛에 맞추려는 태국음식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태국요리가 한국에 자리잡고 있는데 그중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이 많은 이태원 부아, 위례 맛집 , 판교 맛집 으로 태국음식이 알려지고 있다. 태국은 지리적으로 열대기후에 속해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물, 태양열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곡창지대로 열대과일과 향신료가 풍부한 나라이다. 내룩 강에는 다양한 민물고기가 서식하며 삼면이 바다라 각종 해산물이 풍부하며 식량난을 겪어 본적이 없는 태국은 일반 국민들의 식생활 문화가 크게 발전하며 우리나라까지 알려졌다.

▲ 한국의 매운맛과 다른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태국의 매운맛(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요리의 특별한 맛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

태국음식은 매운맛, 신맛, 더운 나라 특유의 달고 짠맛이 후각을 거쳐 새로운 맛을 준다. 나뭇잎, 열대과일이 빚어내는 독특한 향과 향신료로 자극적인 맛이다. 일본 요리와 더불어 서양인들이 좋아하는 요리이지만 한국에서는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특성과는 달리 베트남 요리에 인지도가 밀려 2위권에 해당한다. 태국요리의 매운맛은 한국요리의 매운 맛과는 다르다. 전통식인 타이 푸드는 서구권에 더 알려져 있으며 음식 자체가 가볍게 만들되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여 단맛, 신맛, 짠맛,매운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 한국의 입맛을 태국음식이 사로 잡을 수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요리가 매콤함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잡을까?

일반적으로 유명한 요리는 볶음면인 팟타이, 수프 똠양꿍, 커리 파낭 정도가 있으며 태국 일부 지역이 즐겨먹는 벌레튀김도 있다. 태국요리는 한국에서는 생소한 음식이지만 매콤한 맛에 한국인의 입맛에 잘맞는 편이다. 우리나라에 태국 음식을 본격적으로 소개한 사람은 홍석천으로 베트남 쌀국수가 소개될 때 태국식 쌀국수를 알렸다. 한국인에게 태국요리가 인기를 얻지 못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새콤하면서도 단발성의 매운맛이 원인이다. 한국의 탕요리는 개운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어 개운함이 덜한 태국의 요리가 인기가 덜하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