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해몽은 해석하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안 좋은 꿈을 꾸고 나면 꿈 풀이가 궁금해지기 마련. 특히 흔하게 꾸는 아래‧앞 이빨 빠지는 꿈, 썩은이빨 빠지는 꿈, 위에서 떨어지는 꿈 등은 조금 찜찜해 꼭 한 번 찾아보게 된다. 당황스러운 꿈들의 여러 가지 해석을 알아보는 것은 좋으나 꿈 해몽에 경우 사람들에 따라 다르게 해석 될 수 있으니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안 좋은 꿈을 꿨다고 해서 우울해 한다면 오히려 잘 되던 일들이 안 풀릴 수 있으니 빨리 떨쳐버리는 것이 좋다.

▲떨어지는 장소에 따라 꿈 해몽이 달라질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 빠지는 꿈 해석

이빨 빠지는 꿈의 경우 부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 이빨 다 빠지는 꿈‧앞니 빠지는 꿈은 주변 상황이 안 좋아 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빨에서 피나는 꿈 해몽은 좋은 의미를 갖는다. 금전적인 이익이 발생하거나 가족을 얻게 될 수 있다. 또 썪은 이 빠지는 꿈은 주변에 좋지 않은 일들이 해결되는 꿈이다. 사랑니 빠지는 꿈의 경우에는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석한다.

▲이빨 빠지는 꿈은 부위별로 해몽이 다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안풀리던 일들이 잘 풀리기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지만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가지고 있던 좋은 운이 사라지는 것을 뜻한다. 바다에 떨어지는 꿈의 경우 갑자기 큰 지출에 생길 수 있으니 금전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옥상에서 떨어지는 꿈은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로 심신이 불안정한 상태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