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미의 직접적인 원인은 자외선(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기미, 주근깨의 원인 중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자외선 이지만 같은 환경에 노출되더라도 멜라닌을 잘 만들어내는 피부타입 일수록 다르게 색소가 생길 수 있다. 원인이라하면 임신, 호르몬 레벨 변화, 갑상선질환, 스트레스 등과 같은 몸 내부의 상태에 따라서도 색소가 생길 수 있다. 기미없애는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평소에 물을 틈틈히 마시는게 좋으며 보습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며 피부 장벽을 건강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c가 함유된 브라이트닝 효과 수분을 동시에 채워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기미와 주근깨를 관리하기 좋다.

▲ 비타민c와 자외선 차단제로만으로도 기미예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멜라닌 색소를 억제 할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쉬운 예방법은?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한 노화와 기미생성을 막아준다. 비타민c는 빛과 열에 약하니 자외선 차단제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자신의 피부에 맞는 차단제를 선택해 관리해주면 잡티 예방이 가능하다. 피부가 지성이라면 오일프리 자외선 차단제가 좋으며 건성피부라면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가 좋다. 지성피부의 경우 번들거리는 느낌 때문에 사용을 멀리하는 경우가 많지만 피부타입에 맞게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기미, 주근깨 등 자외선에 의한 잡티를 예방할 수 있다.

▲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미 제거(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과를 방문하지 않고 관리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피부과에 방문하여 관리를 받는 사람들도 많지만 집에서 기미 없애는 방법 으로하여 집에서 관리하는 경우도 대다수이다. 겟잇뷰티 기미 로 화제가 되어 자면서 기미를 없애는 수면팩이 있다. 집에서 손쉽게 관리 할수 있는 방법은 멜라닌 색소가 도드라져 돋보이는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을 케어하기위해 멜라닌 배출을 돕는 미백과 보습을 동시에 도움을 주는 스킨케어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는데 피부 침투율이 높은 쌀발효액이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만들어주는 스킨을 선택하고 브라이트닝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켜주고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에센스를 활용한다.

[메디컬리포트=이영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