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좋은 제주 용담해안도로 이색 맛집 '순정문어', 푸짐한 식사 제공
등록일 2018년 10월 05일 금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5일 금요일

국내에 관광 명소가 여러군데가 존재하지만 그 중 단연 제주도는 손에 꼽히는 힐링 관광코스로 추천되고 있다.

무엇보다 바다풍경이 좋은 제주 용담해안도로는 신혼여행이나 가족여행 등 짧은 기간을 두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이 있는 아름다운 장소다.

근처에는 찾아오는 이들을 맞이할 향토음식점이 여기저기 위치한 가운데 맛집으로 알려져 늘 사랑을 받는 곳이 존재한다.

제주 용담해안도로 이색 맛집으로 알려진 '순정문어'는 해안도로에 위치해 좋은 바다풍경을 감상하며 각종 해물식사를 할 수 있어 적잖은 이목을 이끌고 있다.

무엇보다 꿈과 같은 야외뷰와 식사 후에는 커피를 바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더욱 그 이점이 높다.

'순정문어'에서는 단품메뉴도 여럿 존재하지만 B세트 메뉴 또한 주목할만 하다.

B세트의 경우 문어 그리고 씨푸드플레트와 문어숙회 및 문어튀김, 모닝빵까지 푸짐한 한 상으로 가득해 손님들에게 제공된다.

씨푸드한봉지의 경우엔 홍합과 문어, 황게, 가리비 및 딱새우, 보리새우 등등으로 이루어져 거의 국내산이 주로 재료의 구성을 이룬다. 봉지에 넣는 이유는 향이 날라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인데, 특유의 향신료 맛 또한 만날 수 있어 손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레몬을 뿌려서 먹을 수 있도록 레몬이 나오며 문어튀김은 감자와 나오고 문어숙회는 초장과 기름장이 함께 나와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손질은 직원이 도와 보다 편한 식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순정문어'에서는 전복문어 해물라면을 맛볼 수 있다. 재료의 구성은 전복과 문어, 홍합, 딱새우 및 미역, 미더덕 등 아낌없이 다양한 해물을 사용했다. 이 때문인지 국물 역시 해물이 많이 들어가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어우러진다.

한편 '순정문어' 관계자는 "좋은 바다풍경을 감상하며 먹는 이색적인 해물 식사는 찾아오는 이마다 좋은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가기에 아주 좋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