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많은 다이어터들과 미식가들이 열광하는 다이어트 과일인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 기준 190~200Kcal로 당분이 매우 낮고 포만감 유지에 좋아서 많은 운동인의 식단에 포함되고 있다.

아보카도의 효능

건강에 있어 시한폭탄이라는 내장지방. 외부 충격에 쿠션 역할을 하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장기와 혈관벽에 쌓여 호흡곤란은 물론 건강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아보카도는 이러한 내장지방에 효과적이며 기네스북에까지 올랐다고 하니 그 효능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가장 큰 방해가 되고 있는 나트륨을 희석 및 배출을 유용하게 한다. 탄력이 떨어지는 피부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E 성분과 B6, B2가 풍부해서 노화 방지에도 좋다.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서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이러한 효능들로 주목받고 있는 아보카도는 △아보카도 명란비빔밥 △과카몰리 △아보카도 참치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는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오일

이러한 영양 만점 아보카도는 오일로 섭취하면 12배 높은 효과를 보일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100% 과육만 착즙해 아보카도의 풍부한 영양을 그대로 담아낼 뿐만 아니라 여러 식재료와 어울려 영양소와 풍미를 더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열에 의한 영양소 파괴 우려가 적고 요리의 풍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아보카도 오일을 아침 공복에 한 스푼씩 먹으면 혈액을 맑게 한다거나 배변활동을 돕는데 일조할 수 있다.

▲아보카도 참치 샐러드 (출처=네이버)

아보카도 참치 샐러드 만드는 법

분량은 3인분으로 상추 5장, 아보카도 2개, 양파 조금, 참치 캔 1통, 양조간장 1/2 큰 술, 소금, 후추, 마늘 한 톨,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2큰술이 필요하다.

1. 흐르는 물에 상추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털어내고 큼직하게 쭉쭉 찢어 그릇 밑에 깐다.

2. 참치 통조림은 국물을 제거하고, 아보카도는 반으로 갈라 껍질 벗기고 씨를 제거해 큼직하게 썰어준다.

3. 햇양파는 아주 가늘게 썰어서 섞고 마늘도 한 톨 다져 넣는다.

4. 먼저 소금 후추로 버무리고 간장을 넣어 잘 섞는다.

5. 잘 버무린 아보카도 참치를 상추 위에 얹고 올리브 오일을 샐러드 위에 골고루 뿌린다.

[메디컬리포트=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