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탄력을 더하고 피부 건강을 높이는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는 단순 미용의 효과를 넘어서 외부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과 전해질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주며 면역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피부를 평상시에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으로 피부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피부 여드름이나 각질 등 여러가지 문제로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피부탄력관리 및 피부건강 개선법에 대해 알아보자.

▲각질 제거를 위하여 필링젤을 이용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좋아지는법 - 각질 개선

피부에 각질이 일어난 것을 피부에 수분이 필요하다는 상태를 일컫는다. 손으로 피부를 만져보았을 때에 탄력이 없게 느껴지며 거칠한 느낌이 든다. 또한 피부가 푸석해지게 되면 피부 톤이 어두워지게 되며 모공이 막히기 때문에 피부 여드름이 생겨날 수 있다. 또한 피부가 거칠어지면 건조한 느낌이 일어날 수 있어 결국에는 손으로 자주 긁게 되기 때문에 색소가 침착되며 피부가 붉게 일어날 수 있다. 남자피부좋아지는법을 위하여 필링젤을 통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각질 필링을 할 때에는 제시된 용량과 용법을 준수하도록 하며, 피부에 자극이 갈 만큼 오랜 시간 피부를 문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혹은 세안을 하고 난 후에 각질 제거 기능이 있는 스킨이나 토너를 화장솜에 묻힌 후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는 방법으로 남자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각질 제거를 한 다음에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아이크림이나 수분 로션 등을 발라 주어야 한다. 각질은 세포 신호를 전달하고 세포 증식을 조절하는 등 여러가지 역할을 하므로 과도한 각질 제거 또한 피부 좋아지는 법에 있어서 옳지 않다.

▲번들거리는 피부는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좋아지는법 - 피부 유분기 개선

피부좋아지는방법에 있어서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 피지 분비가 지나치게 많을 경우에도 여드름이 쉽게 새길 수 있다. 유분기를 개선하기 위하여 외출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하도록 하며, 유분기를 개선해줄 수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유분이 과도하게 분비될 때에는 기름 종이를 이용하여 유분기를 닦아내 주어야 한다. 지성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모공을 닫아주기 위해 차가운 물로 세수를 해야 하며, 알로에 팩을 하는 것도 피부탄력관리 및 피부좋아지는법에 도움이 된다. 피부 유분기로 인하여 피부 여드름이 난다면 피부과 치료를 받거나 여드름 전용 화장품을 이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태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