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이중턱과 피부처짐 해결 위한 슈링크리프팅 복합시술, 본인에게 적합한 부위와 샷(shot)수 선택 중요
등록일 2018년 10월 05일 금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5일 금요일

20대 중반 이후가 되면 피부가 점차적으로 처지고 늘어지면서 나이듦을 느끼게 된다. 노화는 피부 속 콜라겐 수가 감소되면서 중력에 의해 발생하는데, 피부처짐과 주름이 대표적인 현상이다. 스스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시적인 변화를 원하는 경우 리프팅 시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얼굴리프팅 시술로는 울쎄라, 슈링크 등이 있는데, 이와 같은 레이저리프팅으로 피부탄력 개선이 가능하다. 슈링크리프팅은 초음파(HI-FU)를 이용하여 근막층(SMAS)까지 침투하여 콜라겐 재생성을 통해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울쎄라리프팅에 비해 슈링크리프팅 가격이 저렴하면서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슈링크리프팅도 부작용 사례가 있어 가격만 보고 결정해서는 안 된다.

슈링크는 피부 속에 작용하여 겉으로 티 나지 않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지방감소 효과가 있어 광대부위나 지방층이 적은 부위에 시술 시 패임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슈링크리프팅은 비교적 안전한 시술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환자 개개인마다 피부상태와 두께 지방분포가 다르므로 풍부한 경험이 가진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정확한 부위와 샷(shot)수 선택이 중요하다.

슈링크리프팅이나 울쎄라리프팅으로 이중턱제거 효과가 있다고 홍보하는 곳이 종종 있다. 이러한 장비는 약간의 지방감소 효과는 있을 수 있으나 리프팅에 중점이 된 장비이므로 늘어지고 처진 이중턱 때문에 고민이라면 별도의 장비를 이용한 복합시술이 적합할 수 있다.

RF윤곽술이라고 불리우는 트루스컬프는 지속적인 온도를 가해주어 지방세포 수와 크기를 줄여주어 요요없이 불필요한 이중턱, 볼살제거 및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슈링크리프팅과 트루스컬프를 결합한 트루슈링크는 이중턱과 피부처짐을 동시에 해결하자고 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안전하다고 해도 부작용 사례는 발생할 수 있다. 얼굴리프팅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리프팅 시술 및 정확한 부위, 샷(shot)수 선택이 중요하다.

도움말 : 압구정피부과 리연케이 김장한 원장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