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산맥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볼 수 있는 강원도 정선(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정선은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 중에 하나로, 태백산맥의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도시이다. 대한민국의 기초지자체급 오지 중에서 상위 10위권에 들어갈 정도로 외지에 위치하고 있지만, 여름철에 시원한 정선 날씨를 즐기기 위해 여름철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지역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도로 교통이 불편했던 지역으로 찾아가기 어려운 지역이었으나, 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높아졌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기도 하다. 숨겨져 있는 관광지 중에 하나인 정선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정선 5일장과 전통 먹거리가 있는 정선 아리랑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정선 가볼만한 곳 1. 정선 아리랑시장

정선 아리랑시장은 정선군 정선읍 봉양 7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접근하기 쉬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정선 아리랑시장은 유명한 정선아리랑의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정선에서 전통적인 시장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정선 아리랑시장에서는 정선 5일장이 개최되며, 매월 2, 7, 12, 17, 22일 마다 5일장을 개최한다.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정선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보유하고 있어 정선 시민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발길 또한 끊이지 않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철도를 타고 정선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정선 레일바이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정선 가볼만한 곳 2. 정선 레일바이크

정선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정선 레일바이크는,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철도를 이용하여 만든 정선군의 대표적인 즐길거리 중 하나이며, 강원도 정선의 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 7.2km 구간을 관광할 수 있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정선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맑은 공기를 맛볼 수 있으며, 철도를 타고 이어지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8시 40분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하절기에는 16시 4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지만, 동절기에는 14시 50분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