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도시 베니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예전에는 유럽은 패키지로 주로 가는 여행지 이다. 하지만 요즘은 유럽도 자유여행으로 즐기는 여행지로 변하고 있다. 유럽 자유여행으로 추천 드리는 나라는 이탈리아 베니스 이다. 베니스는 이탈리아 본토에서 약 4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120개의 작은섬과 150개의 운하로 연결되어 있는 곳이다. 볼거리는 산 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수 많은 관광지가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성당​​​​​​(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탈리아 베니스 가볼만한 곳 1. 산 마르코 성당

유럽 자유여행으로 가볼만한 곳은 산마르코 성당이다. 화려한 황금빛 모자이크로 꾸며진 아름다운 성당 산 마르코 성당은 입구 좌측에서 2층으로 올라가면 금색의 모자이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성당 앞에서 사이프러스, 칸디아, 모레아의 베니스 왕국을 상징하는 세 개의 깃대가 꽂혀있다. 민소매나 짧은 반바지, 미니스커트 차림은 성당 입장이 불가하며, 가방은 무료 보관소에 맡겨야 한다.

▲야경이 아름다운 베니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탈리아 베니스 가볼만한 곳 2. 두칼레 궁전

백색과 분홍 대리석으로 이뤄진 베니스에서 가장 멋진 건축물 두칼레 궁전은 북방에서 전해진 고딕 예술이 베니스의 동방적인 장식과 융합이 되어 독특한 양식을 탄생 시켰는데 이를 베니스 고딕이라 부르며 두칼레 궁전은 그 양식의 최고 걸작으로 일컬어진다. 산 마르코 광장에서 해안가로 걸어나가는 길에 위치하며 하절기와 동절기 운영 시간이 다르니 관람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반드시 운영 시간을 확인하고 가도록 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