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플 환불대행 업계 '보스환불' 최저수수료 보장 이벤트 시행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목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4일 목요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환불대행 업체 '보스환불'은 국내최초 동종업계 최저수수료 보장 이벤트를 진행중 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거래액 비중은 61.6%로 1년 전과 비교해 약 5.3%포인트 상승을 보이는 등 이제 더 이상 PC가 주력이 아닌 모바일거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모바일 신규 게임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사용자는 줄지 않고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하지만 부실한 게임 콘텐츠, 잦은 서버다운, 밸런스 파괴, 유저경쟁을 부추겨 무리한 과금유도 때문에 이런 일부 시스템으로 인해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아이폰으로 환불을 직접 시도하는 고객도 많지만 복잡한 과정 및 언어장벽 문제로 환불을 개인적으로 성공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번 거절되면 절대 환불이 안된다는 규정 때문에 소비자들은 환불이 어렵다 보니 쉽지 않은 절차를 대신 대행해주는 환불대행 업체 또한 많이 생기고 있다. 게임의 경우에는 결제한 상품을 다 사용했어도 환불이 가능하다.

환불대행을 진행하는 업체 중 양심적인 업체는 일부에 불가하다. 구글 환불 방법 그리고 애플 환불 방법 또한 일반 소비자들에겐 높은 장벽이다. 그렇기 때문에 최신 로직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최신알고리즘 도입으로 인하여 구매일로부터 구글은 120일, 애플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만 할 수 있다.

현재 환불 진행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브롤로드환불, 버닝매지컬소드 환불, 라그나로크m 환불, 마피아시티 환불,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 환불, 제5의인격 환불, 운명의사랑궁 환불, 라스트쉘터 환불 등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의 환불대행을 하고 있다.

'보스환불'은 구글 및 애플 미국본사를 통해 환불 진행을 하고 있으며, 정확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보스환불' 관계자는 "본사에 영어로 요청하면서까지 게임 내 재화, 아이템 등을 사용한 건에 대해서 환불을 받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적인 환불대행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간혹 구글, 애플 환불대행 사기 업체도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보스환불은 현재 단 하나의 업체만 운영중이라고 한다, 요즘들어 양산형 업체들이 많이 생기고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해야 한다. 고객을 위해 동종업계 최저수수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