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을 지치게 만든 여름날이 기억 속에 잊혀져 가는 요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가을이 찾아와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고 있다.

가을은 오색빛깔로 물든 수려한 단풍이 산과 들을 곱게 장식해 자연 풍경이 장관을 이뤄 이맘때쯤이면 여행길에 오르는 행복한 상상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다.

국내 수많은 여행지 중에서도 전라북도 군산은 근현대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고풍스러운 건물과 문화 컨텐츠가 즐비해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테마가 있는 여행을 할 수 있다.

더불어 가을에는 단풍으로도 유명해 자연 경관에 심취하는 군산 여행지를 즐기는 것도 적절하다.

많은 군산여행코스가 있지만 식도락 여행도 군산 여행의 매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이런 가운데 군산 여행코스를 즐기고 난 후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은파 맛집 '한소끔'은 호텔외식조리과 교수를 역임한 주인장이 오랜 시간 연구해 맛에 깊은 내공과 정성을 투영한 해물전골과 해물찜 등을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해물요리 전문점이다.

한소끔의 인기메뉴는 해물찜과 해물전골로, 신선한 해산물 사용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안 가득 바다의 풍미와 신선함이 살아 있어 그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더불어 죽, 샐러드, 튀김, 무침, 찜 등 다양한 밑반찬은 깔끔하고 정갈한 맛을 갖춰 가족외식, 데이트코스, 회식장소 등으로도 적절하다.

최근 MBC에브리원 미식돌스와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돼 한상가득 해물전골 맛집으로 유명세를 더해 미식가들의 발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해물전골에는 전복, 문어, 낙지, 가리비, 백생합, 피조개, 미더덕, 꽃게, 아귀, 새우 등 다양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데다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 또한 월등하다는 평이다.

한소끔 관계자는 "군산여행코스를 즐기고 난 후 여행의 누적된 피로가 해소되는 높은 영양가와 품질을 갖춘 해물요리 한 상을 제공하고 있다"며 "최근 은파맛집단지로 확장이전을 통해 넓고 쾌적한 객실을 갖춰 단체모임, 회식, 가족모임 장소 등으로도 적절하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