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펜션은 대부도의 매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숙박 장소로 인기가 높다. 대부도펜션은 다양한 종류와 용도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대부도는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 여행지 중 하나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대부도에는 바닷가에서 멋진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펜션과 함께 섬 안 쪽에서 넓은 장소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펜션들이 있다. 그렇다면 대부도독채펜션, 대부도 단체펜션 등 대부도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대부도팬션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대부도 펜션,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

대부도펜션 중 대표적인 펜션으로 손 꼽을 수 있는 곳은 대부도 펜션 시티다. 대부도 펜션시티는 갯벌체험장과 키즈카페, 야외수영장, 족구장, 축구장, 사륜오토바이, 서바이벌, 야외공연장 등 여러 가지의 체험 시설을 포함 한 대형 펜션이다. 유럽 각국의 분위기를 연출한 다양한 스타일의 펜션도 인상적이다. 또한 숙박객은 모두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단독독채도 있어 회사 야유회, 모임, 단체 여행에도 적합하다. 단원구 대부동동에 위치해있다.

소형 펜션들을 보고 싶다면 대부도펜션예약사이트 등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닷가에서 뷰를 보고 싶다면 고래뿌리 선착장 쪽의 대부도 비치펜션, 나라펜션 캠핑장이나 구봉도 쪽의 걸리버 여행기 펜션을 추천할만하다. 이 세 곳의 펜션은 섬 안쪽에서는 조금 멀어져 있지만 한적한 느낌을 원한다면 추천할만한 곳이라 할 수 있다.

▲해변에서의 좋은 뷰를 갖고 있는 다양한 펜션들도 있다(출처 = 플리커)

펜션들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은 대부도 유리섬 부근이다. 다양한 펜션들이 유리섬마을 부근에 펼쳐져 있는데 가격이나 조건들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말부흥 쪽으로 가면 베르아델 승마클럽이 있는데 말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승마를 즐겨볼 수도 있다. 체험 승마 또한 할 수 있다.

좀 더 다양한 종류의 펜션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으로 가려면 펜션타운을 추천할 만하다. 펜션타운은 국내 최대규모의 펜션 단지로 다양한 펜션들이 몰려있다. 중앙에 할인마트가 있고 노래방과 수영장, 트램폴린 등을 즐길 수 있는 펜션들이 있어 더욱 인상적이다. 이외에도 대부도스파펜션으로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선재도 465 펜션, 판타루시아 등의 펜션도 있다.

다양한 대부도 펜션의 가격,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꼼꼼히 골라야

최근 대부도 펜션은 다양한 형태로 바뀌고 있다. 욕조를 객실 안에 두는 스파펜션이 출현하는가 하면 호텔처럼 야외수영장이 있는 펜션들도 등장 하고 있다. 이런 고급 풀빌라 펜션들은 호텔이 부럽지 않을 정도의 수준을 자랑한다.

▲대부도에 가기 전에 예약사이트 등을 통해 미리 펜션의 가격을 확인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대부도 펜션의 가격은 대체적으로 80,000원 언저리에서 형성되어 있지만 조금 더 뷰가 좋거나 시설이 좋은 곳은 100,000원 이상으로 가격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미리 가격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손님들이 많이 몰리는 휴가철이나 성수기에는 가격이 더 올라갈 수도 있으니 이런 점도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