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정장은 전체적인 분위기와 비율을 중점으로 입어야 되는 옷이다.

자켓의 뒷목과 소매에서 셔츠가 살짝 보여야 되며, 앞판 또는 팔통에 잘못된 주름이 없어야 된다. 올바른 정장 매너와 반대로 라펠이 좌우로 벌어지고 뒷목이 뜨거나 주름지는 현상, 앞판의 X자형 주름 또는 자켓 밑단이 겹치는 것 또한 사이즈와 체형이 맞지 않아 생기는 현상들이다. 이런 현상이 있을 경우 착용감도 좋지 않아 개인별 주문 제작되는 맞춤양복을 찾는 남성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명품 브랜드들의 퀄리티와 섬세한 디테일, 좋은 부자재와 소재로 제작된 옷과 중저가의 브랜드의 퀄리티가 다르듯, 맞춤정장도 제작 기술력에 따라 어디서 어떻게 만들어지냐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진다는 점을 숙지해야 된다.

비슷비슷한 퀄리티의 수많은 맞춤정장 브랜드 중 업계에서 드물게 손바느질 비스포크 제작소와 접착식 MTM 제작소를 본점에서 직접 운영하며 고객 및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퀄리티를 선보이고 있는 HK테일러는 'Best or Nothing'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으로 시즌별 이벤트와 함께 진정한 맞춤정장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K테일러의 이벤트는 용도별 패키지로 소개하고 있으며, 결혼식을 위한 맞춤예복 풀 패키지, 의상도 전략이 비즈니스 정장 준비를 위한 두벌 이벤트, 1% 퀄리티로 만족도가 다른 손바느질 비스포크 이벤트가 이번 가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원단은 이태리, 영국의 명품 원단들과 업체의 자체 제작 원단인 'HK패브릭'이 이벤트로 포함되어 있다.

FW 시즌에 필수 구비 품목인 코트는 캐시미어 원단으로 이벤트 중이며 HK테일러의 자체 코트 원단으로 진행 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HK테일러는 체형보완을 가장 우선시 합니다. 체형까지 보완해야 한 사람에게 맞춰진 세상에 단 한 벌뿐인 맞춤정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며 "전국 HK테일러 매장에서 제대로 된 맞춤정장을 경험해보길 바랍니다"라며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HK테일러는 목동본점, 청담점 외 전국 건대점, 천호점, 수원광교점 등 전국 지점에서 가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대표카페에서 이벤트 및 업체에 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