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 김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밥은 밥을 김으로 감싸 동그랗게 만든 후에 잘라낸 음식을 의미한다. 김밥은 과거에 한국에서 먹었던 음식인 김쌈에서 유래했다는 설과 일본의 노리마키라는 요리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으나, 정확한 실태는 파악되지 않았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오래 전부터 김을 먹던 우리나라의 특성상 김밥이 한식에 많은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음식이라는 내용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이 모두 입을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김밥의 종류가 다양하게 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요리사들뿐만 아니라 해외 요리사들 또한 김밥에 대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고 있다.

▲방송에서도 수많은 종류로 소개된 김밥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 김밥

김밥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인터넷 상에서 혼밥 메뉴 추천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나, 다양한 방식의 김밥이 등장하면서, 최근에는 김밥이 간편하게 즐기는 간편식이 아닌 제대로 된 요리로 각광 받고 있다. 김밥에 대한 레시피는 다양하며, 방송에서도 김밥에 대한 다양한 레시피가 공개되었는데, 그 중에서 초간단 김밥 만들기 방법으로 공개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끈 참치마요 김밥 만드는 법을 공개한다.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참치마요 김밥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혼자서도 쉽게 만들어 먹기 좋은 참치마요 김밥 만드는 법

재료 : 참치 통조림, 마요네즈, 간장, 당근, 깻잎, 단무지, 밥, 김, 참기름, 깨소금

요리과정

1. 참치 통조림에서 기름기와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 체에 걸러낸 다음, 따로 분류하여 준비한다.

2. 분리한 참치에 마요네즈와 간장을 조금 넣고 잘 버무려 참치마요를 완성한다.

3. 당근의 경우, 김밥을 만들기에 좋은 길이로 길쭉하게 썰어 준비한다.

4. 김 위에 밥을 얇게 펴바른 다음, 깻잎과 단무지, 당근, 참치마요 순으로 얹는다.

5. 김을 둥글게 말아서 김밥 모양을 만든 후, 참기름을 바르고 깨소금을 뿌린다.

6. 도마 위에서 김밥을 칼을 이용하여 잘 썰어낸 후에 접시에 옮겨 맛있게 먹는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