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흑돼지 참맛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 다면 가볼만한 곳. 제주도 함덕 맛집 '그때그집',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목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4일 목요일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 가을을 맞이해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제주도 여행이 인기 있는 이유로는 바다와 대지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어 외국여행 못지않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문화컨텐츠와 즐길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제주도 여행코스로는 관광지, 둘레길, 올레길을 중심으로 드라이브 코스를 짤 수도 있고 아름다운 바다를 뷰로 삼은 분위기 좋은 카페나 맛집 등으로 테마가 있는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자연을 배경으로 한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는 월정리 해수욕장, 쇠소깍, 성산일출봉, 제주 허브동산 등으로 사계절 특유의 매력을 뽐내는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일상에 깊이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제주도는 '먹방의 성지'라는 타이틀이 붙을 만큼 미식가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향토음식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제주 흑돼지는 육질의 품질이 좋고 풍부한 영양가가 담긴 음식 중 하나다.

제주 함덕 맛집 '함덕그때그집'은 제주도맛집베스트10에들 정도로 품질 좋은 제주흑돼지고기구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제주흑돼지 전문점이다.

제주 세화 맛집 '함덕그때그집'은 두툼하게 손질한 흑돼지를 초벌구이 해 육즙을 꽉 잡아 테이블에서 한번 더 구울 때 고소함과 육질의 탄력이 더욱 높아져 씹을 때마다 터져 나오는 고소한 흑돼지 맛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함덕 '그때그집'의 대표 메뉴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 목살 등으로 근고기 또는 200g씩 단품 메뉴로도 주문 가능해 취향껏 식사를 즐길 수 있다. 2~3인이 먹이 적당한 근고기를 주문할 경우 이곳의 별미인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가 함께 제공돼 더욱 풍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 오후 4시까지만 주문 가능한 흑돼지김치찌개전골도 성산일출봉 맛집 '그때그집'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하나다. 양푼냄비에 흑돼지고기, 팽이버섯, 묵은지, 새송이버섯, 두부 등 각종 품질 좋고 영양가 높은 식재료가 가득 들어가 있어 우러나오는 국물 맛이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고 보양식으로도 적절하다.

월정리 맛집 '함덕그때그집' 관계자는 "10월 제주도 가을 여행을 통해 제주향토음식인 제주 흑돼지 참맛을 맛보려 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함덕그때그집은 제주도 흑돼지의 진정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매일 최상급의 흑돼지고기를 직접 선별해 조리하고 있다. 높은 영양가와 지방질이 골고루 분포돼 있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풍미가 깊은 제주흑돼지를 함덕그때그집에서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