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제품 인기가 꾸준히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오곡백과가 풍성한 가을은 살찌기 좋은 계절로도 통한다. 외투도 걸칠 수 있고 옷차림도 두꺼워지니 살이 쪄도 모를 수밖에. 가을·겨울이라고 방심하지 말고 단기다이어트에 다시 돌입해보자. 단기 단이어트에 좋은 단백질쉐이크 후기, 단백질쉐이크 효과 소식이 당신을 기다린다. 다만 '살찌는 단백질쉐이크', '살찌는 식단'은 다이어트족들이 항상 조심해야 하는 목록. 단백질쉐이크 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아봤다.

▲운동족들이 꾸준히 찾는 단백질쉐이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식사대용 단백질쉐이크 먹는 법, 단백질쉐이크 가격대

다이어트족, 근육 마니아들이 즐겨 먹는 다이어트 음식이 닭가슴살이다. '프로틴 단백질이 풍부한 데 비해 지방이 적어 살은 빼고 근육을 키우는 데에 효과 만점. 닭가슴살과 비슷한 운동효과를 주는 제품이 바로 단백질쉐이크다. 시중에 판매되는 단백질파우더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끝. 식사 대용 단백질쉐이크 만드는 법이 간단해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다이어트 보조제다. 단백질쉐이크 먹는 법은 하루에 두 번, 한 번에 30g 혹은 60g을 물이나 우유에 타면 된다. 단백질쉐이크 인기 상승에 다양한 맛을 내는 식사 대용 쉐이크가 출시됐다. 제품별 단백질쉐이크 가격대는 천차만별. 최저 2만 원대부터 10만 원을 웃도는 가격의 제품이 많다.

▲근육 형성에 도움 되는 단백질쉐이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닭가슴살쉐이크·단백질쉐이크 후기, 단백질쉐이크 효과

단백질쉐이크 효과는 △체중 관리 △체내 필수 영양분 혹은 활성물질의 운반과 저장 도움 △체액, 산-염기 균형 유지 △근육 등 신체 조직 구성에 도움 등이다. 쉽게 쉐이크 자체가 단백질 본래 기능을 한다고 이해하면 된다. 단백질쉐이크 섭취 뒤 체중이 감소했다는 후기가 상당하다. 내장지방 감소 효과, 근육 생성 등 단백질쉐이크 효과 관련 후기가 나온다. 다만 관리는 필수. 단백질쉐이크를 함량 이상으로 섭취하지는 말아야 한다. 꾸준한 운동, 자기 관리도 전제돼야 함은 당연지사.

▲다이어트 보조제 외 살찌는 용도로 단백질쉐이크를 찾는 이들도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살찌는 단백질쉐이크, 살찌는 식단 수요 있다?

단백질쉐이크가 다이어트에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최근 '건강하게 살찌는 법'을 찾는 이들에게 '살찌는 단백질쉐이크'가 인기다. 무턱대고 아무 음식이나 먹으면 내장지방이 생길 수가 있기 때문. 이왕이면 건강에 좋은 살찌는 단백질쉐이크 섭취가 낫다는 수요층이 꾸준하다. 살찌는 단백질쉐이크 섭취 뒤 실제 체중이 증가했다는 후기도 상당하다. 아울러 근육을 두껍게 만들기 위해 살찌는 단백질쉐이크를 찾는 이들도 있다는 후문.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