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식품 표고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표고버섯은 미국 FDA에 선정한 세계10대 항암식품이다. 표고버섯은 쫀득한 식감, 감칠맛, 정신을 맑게 해주는 향기 또한 풍부한 영양까지 버릴게 하나없는 식재료이며 신이 내린 식품이라는 수식어가 붙을만큼 맛도 영양도 풍부하다. 고기의 식감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표고버섯에 대해 지금부터 소개한다.

▲면역력을 증가 시키는 표고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에는 베타글루칸 성분의 일종인 렌티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방어물질인 인터페론생성을 도와 면역력을 높이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어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 에리타데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증강 시킨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기능을 원활하도록 돕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표고버섯 보관하는 다양한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표고버섯 보관법

버섯을 씻지 않은 그대로 신문지로 감싸 냉장 보관한다. 신문지는 통중이 잘되고 습기가 차지 않아 무르지 않게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손질한 버섯은 지퍼백에 담아 밀봉하여 냉동 보관한다. 따로 해동할 필요 없이 바로 꺼내어 국물 요리에 사용하기 좋다. 냉동 보관 하는 다른 방법은 끓는 물에 굵은 소금을 약간 녹인 뒤 손질한 버섯을 넣어 15초간 데친다. 찬물에 헹군 뒤 물기를 꼭 짠 다음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한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