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을 진행하고 있던 J씨는 중고차 구매가 필요했으나 여유자금이 마땅치 않아 망설였는데 최근 전액할부 맞춤진행 서비스가 가능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소개받아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J씨와 같이 최근 저신용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의 전액할부 서비스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졌다.

이에 양심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최근 저신용자들을 위한 전액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점을 악용한 일부 비양심 업체들로 인해 고금리의 할부 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피해사례가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중고자동차 할부를 구매할 때 필요한 신용조회를 할 경우 여러 업체에 조회를 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서비스를 진행한다면 보다 안정적인 할부 진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고차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할부 구매시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므로 신용상황에 적합한 금리를 제시하는 지를 잘 따져보아야 금전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싸이카 측은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 등 다른 곳에서 할부승인을 거절 받은 소비자들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카 측은 허위매물 근절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불안감 없이 중고차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으며 서울을 비롯하여 안산, 부천인천, 시흥수원, 부산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직거래 장터 중고차 시세표 검색,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체크, 중고차매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