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세일카 홈페이지, "중고차, 매물만으로 부족하다면 1:1 상담으로 문의할 수 있어"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화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2일 화요일

지금 PC를 통해 보고 있는 매물이 과연 허위매물일까? 사고는 없을까? 항상 궁금한 질문이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세일카의 엄만호 대표와 딜러들은 고객들이 홈페이지에서 저렴한 가격의 중고차를 보면, 허위매물인지 아닌지, 어느 지역에 있는 매물인지, 사고 유무에 대해서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왜 세일카에서는 같은 매물이 더 비싼가? 하는 문의들이 많다. 때문에 세일카 상담 문자문의나, 카페 글 문의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정확한 가격정보와 사고 유무에 대한 대답을 24시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일카는 카카오 1:1 문의나, 공식 카페를 통해 '전국 어떤 사이트의 중고차 매물'인지 실제 차량인지 사고 차량인지 조회가 가능하다. 단, 그 차량이 공식적인 매물로 등록이 돼있다는 조건에 한한다.

세일카에서는 "공식매물로 등록 되어 있는 차량은 사고유무를 등록하게 돼 있다. 허위매물이라면 그런 사고 유무나 수리 내역이 나와있지 않다. 이런 부분은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정비에 대한 부분도 고객들이 많이 묻는 물음이다. 매매단지 방문 시에 발견하지 못한 정비상의 문제와 침수문제, 주행거리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이 구매 직후 발생하고, 중고차 매매딜러나 판매처에서 이를 책임지지 않는다. 또한 구매 과정에서 구매자의 책임을 들어 가벼운 수리를 서비스 하지 않는 경우도 적지 않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세일카의 엄만호 대표는 "중고차 출고 이후 1년 무상 A/S 정책을 반드시 지키는 것이 믿을만한 중고차 매매딜러의 기본"이라고 전했다.

중고차 사기를 당할 수 있는 전액 할부 관련해 세일카는 이처럼 중고차 A/S와 전액할부 전국 무료상담 시스템 도입으로 허위매물 없이 실매물만으로 중고차를 거래하는 수원 매매단지를 전국 최대로 자리매김하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신용등급 하락 걱정도 덜었다.

주부나 학생, 외국인 근로자들은 신용등급 하락을 불안해 하지만 간단한 인적 사항을 전달해 주면, 가조회를 통해 신용도 하락 없이 진행 여부를 알 수 있다.

또한 엄만호 대표는 "고객이 중고차를 구매하거나 상담을 받고 가면 꼭 충분한 대화를 하고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여쭤본다. 함께 사진도 찍고, 앞으로 구매 후에도 문제가 생길 것을 대비 연락처나 SNS 등도 교환하며 고객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운영하는 후기 시스템은 수년째 계속되고 있다.

엄만호 대표는 다양한 중고차 관련 TV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해 허위매물 중고차를 구분하는 법을 안내한 바 있다. 가격이나 할부 조건에만 휘둘린다면 허위매물 사고나, 할부 이율 사기를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고, 이러한 방송 출연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고 이야기 했다.

또한 상담하는 딜러에게 충분히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많은 상담이 중요하다. 꼭 저희 업체가 아니어도 상관없다. 할부 조건부터, 가격대별 중고차, 믿을만한 중고차인지, A/S까지 충분히 상담해야 한다"고 엄만호 대표는 전했다.

한편, 전국 실매물 중고차 매매업체 세일카는 수원 전 지역 외에도, 오산, 평택, 화성, 일산, 용인, 등 판매, 매입, 중고차 전액할부를 담당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공식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전국 어느 홈페이지에서 본 매물이던 실매물 조회가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