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시, 바베큐를 만들어주는 바베큐그릴(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베큐그릴은 바베큐를 굽는 그릴을 말하며, 바베큐를 만들기에 적합하도록 커다란 모양에 아래에 불을 올려 지필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가을 기온이 만연하면서 많은 이들이 캠핑을 떠나기 시작하면서, 바베큐그릴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캠핑을 떠날 때에 바베큐그릴이 있는 경우, 야외에서 쉽게 바베큐를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야외에 불을 지펴 만들 시에는 바람에 의해 꺼질 위험이 있지만, 바베큐그릴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바람의 영향을 덜 받으며, 재료에 불이 골고루 지펴지게 된다.

▲캠핑 매장에서 대여도 가능한 바베큐그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캠핑을 떠날 때에 가지고 있으면 좋은 바베큐그릴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캠핑을 주기적으로 떠나는 사람들이 아닌 경우에는 바베큐그릴을 구입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때문에 캠핑 업체에서는 바베큐그릴을 포함하여 다양함 캠핑 제품들을 대여하는 제도를 개발하여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바베큐그릴 대여를 통해 캠핑의 재미를 증가시킬 수 있다. 하지만, 바베큐그릴을 대여한 경우에 청소가 굉장히 불편하기 때문에 대여할 때에 이 점을 감안하여 대여해야 한다.

▲불의 위험이 거의 없다는 장점을 지닌 전기 바베큐그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기 바베큐그릴의 장점과 단점

최근에는 직화를 사용하지 않고 전기를 이용하여 바베큐를 만들 수 있는 전기 바베큐그릴이 개발되면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전기 바베큐그릴은 단순히 전기를 이용하여 고기를 굽기 때문에 불에 취약한 지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으며, 불에 의해 다칠 위험 또한 굉장히 적다. 하지만, 전기 바베큐그릴의 경우 가격이 비싸며, 캠핑을 갈 때에 전기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