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가을, 주말에 가 볼만한 곳을 검색하며 볼만한 영화, 뮤지컬, 연극을 찾고 있다면 이번 순위에 주목해보자. 요즘 핫한 영화 순위, 뮤지컬 순위, 연극 순위를 정리했다.

▲영화 안시성(출처=영화사 NEW, 영화사 수작, 스튜디오앤뉴)

박스오피스 1위, 관객수 500만을 돌파한 '안시성'

지난 9월 19일 개봉하여 배우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등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안시성이 누적 관객 462만 2,219명을 차지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안시성은 한국 영화에서 보기 드문 스케일의 전쟁 사극 영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길 수 없어도 싸워야 하며,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하며, 물러서지 않고 싸우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있는 영화 '안시성'은 645년 수십만의 당의 군대를 맞서서 고구려를 지켜낸 안시성 성주 양만춘과 안시성 주민들의 기적적인 승리를 담은 영화로 배우들의 연기가 호평을 받고 있다. 2위는 손예진 현빈 주연의 범죄 영화 '협상'이, 3위는 조승우 지성 주연의 '명당'이 차지, 그 뒤를 '원더풀 고스트', '더 넌'이 잇는다.

▲뮤지컬 웃는 남자 (출처=EMK뮤지컬컴퍼니)

뮤지컬 순위 1위, 박효신 주연 '웃는 남자'

10월, 현재 개봉한 뮤지컬 중 랭킹 1위는 티켓 판매 점유율 19.6%를 차지한 호소력 짙은 보컬을 과시하는 박효신 주연의 '웃는 남자'가 선정됐다. 뮤지컬 '웃는 남자'는 빅토르 위고의 원작 소설을 화려하게 뮤지컬로 재탄생 시킨 무대로 주목을 받고 있다. 17세기 영국 납치해 기형적인 괴물로 만들어 귀족들의 놀잇감으로 팔던 인신 매매단 콤프라치코스에 의해 기이하게 찢겨진 입을 갖게 된 그윈 플렌(박효신)의 이야기를 그린 뮤지컬 '웃는 남자'는 10월 28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순위 2위는 '태양의 서커스 쿠자' 가 차지했으며 3위는 '엘리자벳'이, 4위는 '마틸다', 5위는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가 차지했다.

▲연극 장수상회 (출처=장수상회 문전사)

연극 순위 1위, 70세에 찾아온 황혼의 로맨스, 연극 장수상회

이순재, 신구, 손숙, 박정수가 출연한 연극 '장수상회'가 지난 9월 7일 개막하여 가슴 설레는 로맨스와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하고 있어 화제다. 또한 지난 2015년 개봉한 영화 '장수상회'를 봤던 사람이라면 이 대학로 연극을 추천한다. 연극 '장수상회'는 지난 영화와 비교되며 색다른 느낌을 선사,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있는 결말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장수상회'는 인생의 마지막, 다시 오지 않으리라 생각했던 순간에 불현듯 찾아온 사랑으로 인해 조금씩 변화해가는 성칠과 금님, 그리고 이들의 연애를 곁에서 응원하는 동네 사람들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0대부터 70대까지 전 연령층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웃음과 진정한 사랑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전하는 묵직한 스토리로 관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그 외 2위는 '옥탑방 고양이'가 3위는 'ART' 4위는 '작업의 정석'이 5위는 '알앤제이'가 차지했다.

[메디컬리포트=이선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