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를 불을 이용해 구워 만드는 요리, 스테이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테이크는 본연의 재료를 불을 이용하여 조리하는 요리 방법 중 하나이며, 과거에는 소고기를 주로 사용하여 스테이크를 만들었으나, 최근에는 소고기 이외에도 돼지고기, 닭고기, 양고기, 오리고기, 연어, 고등어, 두부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지고 있다. 스테이크가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되었을 때에는 소고기를 이용한 요리이기 때문에 비싼 가격으로 서민들이 쉽게 접하지 못하는 요리였으나, 소고기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에는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요리가 되었다.

▲인터넷 상에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 음식 스테이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터넷 상에서 유행처럼 돌고 있는 스테이크 굽는 법

최근에는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방법에 대해서 인터넷 상에서 큰 화제가 되면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인터넷 상에서는 유명한 스테이크 맛집의 스테이크 굽는 법이 소개되는 한편, 방송에서는 연예인들마다 제각기 다른 스테이크 굽는 법이 소개되면서, 이제는 집에서 스테이크를 즐기려는 사람들 또한 같이 증가하고 있다. 스테이크 굽는 법은 재료의 선택에 따라 달리 적용되며, 고기의 두께 또한 굽는 법에 일정 부분 영향을 미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스테이크 굽는 법을 소개한다.

▲스테이크 어떻게 하면 집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재료 : 스테이크용 고기, 소금, 후추, 버터, 로즈마리, 올리브유, 마늘

1. 스테이크용 고기를 굽기 전에 미리 냉장고에서 꺼낸 후 냉장 상태에 따라 30분에서 1시간 가량 해동한다.

2. 해동한 스테이크용 고기의 겉면에 묻어 있는 핏물을 키친타월을 이용해 제거한다.

3. 스테이크용 고기를 올리브유를 이용하여 겉면에 기름을 골고루 바른 후,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4. 스테이크를 구울 팬을 뜨겁게 달군 후, 올리브유를 두른다.

5. 팬이 뜨겁게 달아 올랐을 때, 스테이크용 고기를 놓고 굽는다.

6. 스테이크의 한 면을 1분 정도 구으면, 뒤집은 후, 팬에 버터와 마늘, 로즈마리를 넣고 같이 굽는다.

7. 스테이크의 한 면당 4분씩 구운 후 접시에 올리고 약 5분 가량 식힌다.

8. 머스타드 소스 혹은 포도 소스 등을 곁들여 맛있게 먹는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