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은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요리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치 볶음밥은 김치와 밥 그리고 기호에 맞는 재료를 넣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간편함과 맛까지 잡은 간단 요리다. 김치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도 불리는 만큼 일반적인 김치 볶음밥이 아닌 열무김치 볶음밥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이용한 김치볶음밥 레시피도 등장하고 있다. 그 밖에도 김치볶음밥에 참지캔, 가공육, 베이컨 등을 넣어 본인의 입맛에 맞게 무한한 변신을 할 수 있는 요리다. 무엇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 볶음밥이기 때문에 조금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tn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한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로 초간단 김치볶음밥에 도전해보자.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는 베이컨, 치즈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재료: 밥200g, 김치 100g, 베이컨 4줄, 대파 70g, 계란 2개, 모짜렐라치즈 30g, 식용유 2스푼, 간장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1. 대파, 베이컨, 김치, 계란 등 기본 재료들을 손질해준다.
2. 대파, 식용유를 후라이팬에 볶은 다음 베이컨을 넣고 볶아준다.
3. 간장을 넣고 여분의 공간에 넣고 끓인 다음 재료와 섞어준다.
4. 김치, 고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다.
5. 볶은 뒤 불을 끄고 밥을 넣어 섞어준다.
5. 가스레인지에 불을 다시 켜고 기호에 맞게 눌러준다.
6. 후라이팬 중간에 볶은 베이컨 볶음밥 주위로 계란물과 모짜렐라치즈를 뿌려준다.
7. 계란물과 모짜렐라 치즈를 섞으며 익혀주면 백종원 김치볶음밥 완성.

▲김치볶음밥의 주재료인 김치가 시었을 때 설탕을 첨가하면 신맛을 잡아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치볶음밥에 대해

초간단 김치볶음밥은 어떻게 요리하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김치는 맛있게 익은 것을 준비하여야 하며, 속을 대충 털어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김치 볶음밥에 주 재료인 김치가 너무 시어졌을 때는 김칫 국물을 꼭 짜버리고 따로 양념을 하면 맛이 좋아진다. 설탕을 조금 넣으면 신맛이 다소 줄어든다. 김치를 양념할 때는 먼저 참기름으로 무쳐서 볶아주는 것이 김치볶음밥의 맛을 살려줄 수 있으며, 신김치 역시 참기름과 함께 설탕을 조금 넣어준다면 신맛이 다소섩 없어진다. 돼지고기를 이용할 땐 미리 갖은 양념을 해서 볶아야 맛이 겉돌지 않으며, 고기가 완전히 익었을 때 양념한 김치를 넣고 함게 볶아야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