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기록행진을 이어가던 방탄소년단이 지난 9월 24일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총회 무대에 올라 연설에 나섰다. 대표로 연설한 리더 RM은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Speak yourself)", "국가, 인종, 성 정체성 등에 상관없이 자신 스스로에 대해 이야기하며 자신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길 바란다"고 젊은 세대를 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이를 실시간으로 지켜본 전문가들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은 한국 아이돌 그룹이 문화를 넘어 사회적으로도 메시지를 전하며 케이팝(k-pop)의 위상을 높였다고 입을 모았다. 이처럼 케이팝의 인기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동영상 사이트에는 유명한 아이돌 그룹의 춤을 따라 하는 커버댄스 영상이 실시간으로 게시되고, 해당 영상은 높은 조회수 및 추천수를 기록한다. 국내 유명 댄스스튜디오는 k팝댄스를 전문적으로 또는 취미로 배우기 위해 찾아오는 국내외 수강생들로 붐빈다.

서울 성동구 행당동 왕십리역 앞에 위치한 보컬·댄스학원 '비비드아카데미아'(대표 조현곤)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 기존의 오디션, 입시, 아티스트 육성 전문 수업과 더불어 최근 취미반 및 키즈반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왕십리 '비비드아카데미아' 김선영 원장은 "'비비드아카데미아'는 장르의 구분이 그 어느 때보다 모호해진 현재의 예능계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보컬, 댄스를 한번에 배울 수 있는 스마트 아카데미"라며 "최근 오픈한 키즈반은 유년기 어린이의 예체능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성장기 신체 발달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는 입시반, 오디션 준비반 등 체계적이고 질 높은 강의로 알려진 학원에 대한 성원, 문의에 힘입어 취미반도 개강했다"고 설명했다.

'비비드아카데미아'는 보컬수업과 댄스수업을 1단계로 영상촬영, 내부공연, 버스킹, 방학특강 등의 2단계, 내방오디션, 외부공연, 녹음의 3단계 트레이닝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단계별 체계화로 어떠한 자리에서도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덧붙였다.

댄스 교육은 방탄소년단, EXO, B1A4, JBJ 댄서로 활동했으며 DIA, IM의 안무가이자 댄스 트레이너, MORE RHAN YOUHT 출신 댄스 강사가 담당한다. 보컬 교육 역시 AOA, KARD 등 FNC 엔터테인먼트 보컬 트레이너, 프로듀스101 및 프로듀스48 트레이너, CJ E&M 소속 아티스트 출신 강사가 담당한다.

학원에선 걸스힙합, 힙합, 창작 안무, 케이팝 등의 다양한 댄스 장르와 오디션 보컬, 싱어송라이터, 뮤지컬, 밴드 보컬 등의 다양한 보컬 수업이 이뤄진다. 이에 "전문 댄서와 전문 보컬, 기획사 오디션 트레이닝, 아이돌 지망생, 뮤지컬 배우, 취미 등 넓은 커리큘럼 스펙트럼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특히, 오디션 준비생에게는 현재 엔터테인먼트의 흐름에 맞춘 체계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각종 댄스와 맞춤형 보컬 트레이닝으로 재능을 풍성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학원의 목표"라고 전했다.

왕십리 '비비드아카데미아'는 정규 수업과 더불어 월말평가, 내방 오디션, 버스킹, 내외부 공연을 주기적으로 기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무대 경험 및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우며 실력향상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한다.

수강 문의는 서울 성동구 행당동 한양대 근처 '비비드아카데미아'로 하면 된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