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은 나이가 들면서 중력과 노화로 인해 아래로 처지게 된다. 눈꺼풀처짐이 심하지 않을 때에는 단순히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에만 신경이 쓰이게 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눈꺼풀처짐은 눈의 시야를 방해하고, 눈가 짓무름을 유발하며,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의 불편함이 생긴다 이를 개선해줄 수 있는 대표적인 수술이 상안검수술이다.

상안검수술은 처진 피부의 여분을 제거하여 눈을 떴을 때 시야를 시원하게 해주고, 눈꺼풀처짐으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없애줄 수 있는 수술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눈의 조건과 눈꺼풀처짐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상안검수술이 필요하다.

눈성형은 눈을 뜨고 감는 기능까지 파악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눈꺼풀 처짐을 개선하는 상안검수술도 눈뜨는 기능의 정상여부 확인 후 수술방법이 달라진다. 평소에 안검하수가 있는 눈은 상안수술 시 눈뜨는 기능을 강화해주는 눈매교정도 동시에 해줘야 제대로 된 수술 효과를 볼 수 있다.

각 병원의 의사마다 수술방법이 다른 만큼,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알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아야 하며, 자신이 원하는 수술 결과와 눈상태 그리고 수술 방법에 대해 정확하게 상담을 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압구정로데오 제이드성형외과 김진오 원장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