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빨래방 창업 프랜차이즈 워시피플이 체계적인 가맹점 지원 시스템과 장기간 영업에 따른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로 창업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워시피플의 빨래방 지점들은 워시피플 본사에서 직수입 해온 독일 휩시, 프랑스 다뉴브, 미국 맥씨의 세탁장비를 통해 무인으로 운영할 수 있다. 타 창업 대비 인건비가 들지 않고 리스크가 적은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소자본 창업을 준비하는 은퇴 창업자, 주부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환절기 빨래는 다른 계절보다 세균, 곰팡이균 제거에 유의해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살균이 되는 열풍 건조를 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개인 가정에서 이러한 열풍 건조를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최근 셀프빨래방 등을 이용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불 2~3장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비용도 합리적이어서 자주 이용하기에 부담이 덜해 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무인빨래방에서는 직접 빨래와 건조를 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의류 및 이불 손상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세탁소에 맡기기 불편한 속옷 등 개인적인 세탁물도 본인이 직접 할 수 있어 부담이 없다는 평이다.

셀프빨래방 수요가 꾸준히 높아짐에 따라 창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들 또한 늘고 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들은 셀프세탁 문화가 시작된 지 30~50년 이상 됐으며 꾸준한 안정세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세탁기를 사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셀프빨래방을 찾는 알뜰 족들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빨래방 창업도 꾸준할 거라는 전망이다.

워시피플 관계자는 "무인셀프빨래방 인건비 없는 창업은 빨래방창업 브랜드 본사의 신용도뿐 아니라 세탁장비, A/S, 각 지점 매출현황 등을 꼼꼼히 살펴보는 게 중요하다"며 "또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목표로 빨래방 창업에 도전하는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워시피플은 예비창업자를 위해 세탁장비 관련하여 장비할인이벤트를 꾸준히 진행 중이며, 추후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빨래방창업 관련하여 워시피플 대표 홈페이지 또는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