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맛집 돌산 최대 규모 횟집 '거북선횟집' 하모샤브샤브에 다양한 사이드메뉴 제공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수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3일 수요일

청명한 가을을 맞아 전라남도 여수를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여수 관광의 대표격인 오동도는 여수엑스포장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10여분 도보로 들어가면 오동도등대,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고, 근처 음악분수대에서 휴식을 취하며 동백열차로 주변을 감상할 수 있다. 또 다른 관광코스로 3.5km에 이르는 해안 철길 위에 위치한 레일바이크가 있는데 터널을 지나는 구간이 해안가 코스로 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들의 주말 여행으로 제격이다. 아울러 여수에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이 많아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한다.

여수의 여러 맛집 가운데 35년 전통의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하모샤브샤브, 회정식, 물회, 생우럭매운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수 돌산 최대 규모의 횟집인 거북선횟집은 여수 돌산읍 우두리 진모축구장 맞은편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단장하였다.

하모샤브샤브는 보양식으로 거북선횟집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하모란 여수 바다에서 잡히는 갯장어를 말하며, 낚시로만 잡을 수 있다. 여수 하모는 한달 중 15일 정도만 조업을 통해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붕장어보다 귀하며 차원이 다른 맛이 일품이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의 하모샤브샤브 육수 맛이 일품이다. 육수는 오랜 시간 갯장어 머리와 각종 한약재를 넣어 우려 내기 때문에 담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하모샤브샤브는 육수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하모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샤브샤브를 먹고 난 후 죽과 라면을 끓여 먹는 맛도 좋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하모샤브샤브 주문 시 해삼, 멍게, 문어숙회, 전복 등 여수의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20여 가지가 제공된다. 또한 하모샤브샤브 세트메뉴 주문시 랍스터를 제공하고 있다.

회정식을 주문한 고객도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를 제공한다. 회정식의 경우 20여 가지 사이드메뉴에 추가로 산낙지탕탕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시원한 물회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물회를 주문할 경우 전복, 해삼, 멍게 등을 취향에 맞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화학조미료와 향신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천연 재료로 맛을 내기 때문에 진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거북선횟집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메뉴인데 남은 경우 포장해 가는 손님들이 많다. 부족한 육수는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여수 돌산 맛집 거북선횟집은 1층과 2층 총 300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1층은 오픈 방과 테이블이 놓여 있고, 2층은 룸과 테이블이 반반 갖춰져 있다. 식사 후에는 1층 테라스에 차를 마실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있어 한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거북선횟집 대표는 "35년 동안 여수 돌산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한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맛은 물론 합리적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