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대표 "중고차 허위매물,미끼매물 피하려면?"
등록일 2019년 01월 07일 월요일
수정일 2018년 10월 01일 월요일

갓 사회생활을 시작한 장 모씨는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시간상 부담이 되어 중고차를 구매하기로 하고 다양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상담을 받고 중고차 구매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 모씨와 같이 최근에는 비용 부담이 적고 가성비가 좋은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는데 수요가 많아진 만큼 이를 이용해 이익을 취하는 비양심 딜러들이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양심적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구매 시 대표적인 피해 사례인 허위매물을 구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의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해두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시세보다 터무니없게 저렴한 매물은 불법 명의 대포차, 허위매물, 미끼매물일 가능성이 크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더라도 추후 차량에 대한 결함이 발견되어 수리비로 인한 부담이 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인터넷을 통해 중고자동차 매물을 보았다면 성능 기록부와 등록증을 받아 차량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고 딜러가 정식 허가 업체에 등록 되어 있는 딜러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해당 차량번호와 차대번호가 구매하는 차량과 일치하는지 체크를 해보고 사고유무와 책임소지 보상 내용은 자필로 기재를 하면 추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하게 될 경우에는 고금리 업체를 구별 할 수 있어야 하는데 특시 저신용자들은 할부 이자가 20%에 육박하는 경우도 있어 부담될 수 있으니 나에게 적합한 이율인지 잘 따져보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싸이카 측은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판매 뿐 아니라 중고차전액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저신용자, 무직자, 군미필자, 95년생등 다른 곳에서 할부승인을 받기 어려운 경우에도 할부구매가 가능하도록 하고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싸이카 측은 내차팔기, 내중고차가격, 내차시세 등의 중고차매입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어 매매시에도 안전하게 진행 가능하며 안산, 부천, 인천, 시흥, 수원 등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수도권, 지방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오현지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