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티젠은 체지방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다. 최근 잔티젠 다이어트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잔티젠은 다양한 효능으로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잔티젠은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최근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출처=픽스니오)

잔티젠은 기초대사량을 향상시켜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준다. 운동과 함께 잔티젠을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잔티젠과 잔티젠효과 등에 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미역과 석류씨에서 추출한 잔티젠, 식약처와 세계적 저널에서도 인정

잔티젠은 세계 각국에서 다이어트 소재로 주목 받는 기능성 원료다. 미역 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에서 유래한 복합 추출물로 후코잔틴(미역추출물 주 성분), 푸닉산(석류씨 오일의 주 성분)이 배합되었다. 미역과 석류씨 추출물로 만들어진 잔티젠은 칼로리를 저장하는 백색지방이 에너지를 연소시키는 갈색지방으로 바뀔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열 발생 단백질 UCP-1이 체지방과 내장지방을 분해해 약 400kcal의 기초대사량 증진시켜 준다.

잔티젠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잔티젠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몸무게와 체지방, 내장지방, 허리둘레 감소뿐 아니라 기초대사량 증가 변화를 확인한 천연 신소재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원료다.

▲잔티젠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서 지방 감소에 큰 도움을 준다(출처=픽시어)

아울러 세계적인 저널 'Diabetes, Obesity and Metabolism'지에 의하면 16주간의 잔티젠 섭취 관련 인체시험 결과 약 6.9kg의 체중 감소와 약 4.4kg의 체지방 감소, 약 5.6cm의 허리둘레 감소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국내의 잔티젠 제품으로는 칼로몬잔티젠, 누벨르 잔티젠, 굿슬림 잔티젠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특히 누벨르 잔티젠은 누벨르 잔티젠 나이트 솔직후기 등을 통해 다양한 잔티젠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잔티젠 제품들은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잔티젠은 기초대사량을 높혀줄 뿐만 아니라 장내에 있는 비만세균을 억제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잔티젠을 섭취할 때에 신경써야 할 것들

하지만 잔티젠을 섭취할 때에는 반드시 운동과 식이섭취를 함께 해 나아갈 필요가 있다. 잔티젠의 지방분해효과만을 믿고 운동과 식이 조절을 하지 않는 것은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다. 잔티젠은 단일 제품만 먹는 것으로도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만 가르시니아 등 다른 물질 들과 함께 먹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잔티젠을 먹을 때에는 운동을 함께 해주어야 제대로 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다(출처=픽스니오)

칼로몬잔티젠 부작용 등 잔티젠 부작용 등에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잔티젠은 큰 부작용이 없는 편이다. 다만 미역이나 석류에 알레르기가 심한 이들이라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할 때에는 정해진 용량에 따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요요가 오지 않도록 잔티젠 섭취를 하지 않을 때에도 폭식이나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