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겪는 위경련(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고통이 동반되는 위경련

많은 사람들이 겪는 위경련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과도한 수축을 일으켜 명치끝 부위에 심한 고통이 생기는 병이다. 위경련증상은 일반적으로 명치끝을 쥐어 비트는 듯한 통증이 점점 심해지다가 감소하는 형태가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위경련 증상은 오심과 구토 등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으며 위경련 증상은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 계속되기도 한다.

▲위경련 증상 중 하나인 위경련 설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증상이 있는 스트레스성 위경련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다양한 질환이나 신체질환으로 증상이 나타난다. 흔히 나타나는 스트레스성 증상은 복통, 수면장애, 두통 등이 있다. 스트레스의 증상으로 흔히 발생하는 위경련은 가벼운 통증의 경우 일상생활이 가능하지만 배를 쥐어짜는 듯한 고통, 구토증상, 가슴통증 등의 심한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실신 할 수도 있다. 위경련은 다른 소화기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신속히 병원에 내원해 검진받아야 한다.

▲위경련 치료방법 중 하나인 위경련 약 복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트레스 위경련의 치료방법

스트레스성 위경련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진정제, 경련을 진정시키는 진정제 등이 있다. 신체가 이완되면서 위경련증상은 점차 안정이 된다. 그러나 치료중에도 위경련 증상은 언제든 다시 나타날 수 있다. 위경련 예방하는 법으로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보통 위경련은 과로, 과도한 다이어트, 음식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스트레스 위경련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이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