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의 기념일을 챙기는 것은 생각보다 신경 쓰이는 일이다. 더구나 남자친구 1주년 선물은 특별히 어떻게 챙겨야 할지 더욱 아리송한 경우가 많다.

▲남자친구 1주년 선물은 100일, 200일 과 다르게 어떤 선물을 골라야할지 고민 되는 경우가 많다(출처=픽사베이)

보통 남자친구선물이나 남자친구 생일선물을 생각하며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남자친구의 취향에 맞는 1주년 선물을 한다면 더욱 좋을 수 있다. 그렇다면 남자친구를 감동시킬 수 있는 남자친구 1주년 선물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가장 무난한 남자친구 선물, 취향에 맞는 선물 고르기

가장 흔하게 할 수 있는 남자친구 1주년 선물은 지갑이다. 20대에는 중저가 지갑을 선물해도 크게 무방할 수 있지만 30대의 경우 직장생활을 하는 이들일수록 나이에 맞는 브랜드를 선물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30대 남자의 경우 몽블랑이나 고야드 같은 브랜드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향수 또한 남자친구 1주년 선물로 무난한 선물이라 할 수 있겠다. 너무 독한 향 보다는 은은한 향이 날 수 있는 향수로 선물하면 더더욱 좋다. 무난하게 어디에서나 뿌릴 수 있는 향수를 선물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또한 미리 남자친구가 좋아하는 향수나 평소에 뿌리고 다니는 향수의 브랜드를 알아 놓으면 선물하는 데에 좋은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시계는 남자친구의 취향에 따라 고가가 될 수 있으니 신중히 고르는 것이 좋다(출처=픽사베이)

시계 역시 남자친구 1주년 선물로 좋은 아이템이다. 1주년인 만큼 커플아이템으로 커플시계를 맞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남자 시계의 경우 상당히 고가의 제품들이 있는 만큼 평소 고가의 시계를 매는 남자친구의 경우 고민스러울 수 있다. 이럴 때에는 너무 고민하지 말고 미리 남자친구에게 양해를 구한 뒤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커플 시계를 맞춰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도리 수 있다.

이외에도 남자친구가 평소에 좋아하는 옷이나 책, 액세사리 등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옷의 경우 평소 남자친구가 입으면 잘 어울릴 법한 옷이나 남자친구가 평소에 좋아하는 옷을 미리 생각해둔 뒤 선물을 해주는 것이 좋다. 물론 사이즈도 어느 정도 알아둔 뒤 선물하는 눈썰미 역시 필요하다.

특별히 많은 돈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1주년 선물

직장인들의 경우 어느 정도의 가격이 있는 선물이 가능하지만 학생의 경우 이렇게 고가의 선물이나 취향에 맞을만한 선물을 고르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것 보다 더 의미 있을 수 있는 다양한 선물들이 있다. 남자친구와의 추억이 있는 포토북을 만들어 남자친구 1년 선물로 주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이다. 정성스럽게 꾸민 포토북이라면 고가의 선물이 아니더라도 남자친구가 충분히 감동받을 수 있는 선물이 될 것이다.

▲커플의 추억이 있는 다양한 사진이나 메시지로 포토북을 만드는 것도 뜻 깊은 선물이 될 수 있다(출처=팩셀스)

선물과 함께 간단한 메시지나 편지 등을 써서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자친구가 군것질을 좋아한다면 좋아하는 과자나 초콜렛 등을 함께 넣어주는 것도 좋다. 또한 선물과 함께 서로 처음 만났던 곳을 찾아가서 데이트를 하거나 둘이 꼭 하고 싶었던 일, 여행 등을 미리 계획해서 1주년에 실행해 보는 것도 좋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