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맛집 오징어순대 레시피, 오징어순대 재료 소개

▲속초 명물로 알려진 오징어 순대는 쫄깃한 식감으로 사랑 받는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순대는 작은 몸통에 오징어 다리와 여러 재료들을 섞어 소로 만든 후 쪄내 순대로 먹는 강원도 대표 음식이다. 특히 속초에 가면 오징어순대 맛집이 많아 속초오징어순대를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많다. 오징어순대는 소고기, 숙주, 두부, 부추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데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새로운 맛의 오징어 순대를 즐길 수 있다. 오징어는 효능도 좋아 영양식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대표적이 오징어 요리 오징어순대 만드는 방법과 오징어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오징어 몸통 속에 부추, 두부 등 소를 넣어 만드는 오징어순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 효능, 오징어요리

오징어는 오징어튀김, 오징어젓갈, 마른오징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음식 재료이다. 쫄깃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징어는 날로 먹을 때와 익혀 먹을 때의 식감과 맛이 달라 취향에 맞게 즐겨 먹을 수 있다. 오징어는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주며 그밖에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효능 좋은 오징어를 이용해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보자.

▲오징어는 오징어회, 오징어볶음, 오징어순대 등 다양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 만들기

주재료인 오징어와 순대의 속재료로 들어갈 두부, 찹쌀, 대파, 고추, 깻잎, 마늘, 부추 등을 준비해 준다. 양념장으로는 참기름, 다진마늘, 간장, 후추 등을 섞어 준비한다. 오징어 순대를 만들기 전 오징어 내장을 꺼내 소금으로 깨끗하게 씻어 오징어를 미리 손질해 준다. 준비한 채소들을 잘게 다지고 두부는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을 잊지말자. 다진 재료들과 양념장을 버무려 소를 만들어 오징어 몸통에 재료를 꽉 채워 넣는다. 재료를 채운 후 입구를 막아 소가 빠지지 않도록 고정시켜 준다. 찜통에 넣고 20분에서 30분정도만 쪄주면 속초의 명물 오징어순대가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