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아름다운 속눈썹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우리 눈을 지키는 속눈썹의 기능

속눈썹은 눈꺼풀 가장자리 있는 약 10mm의 경모이다. 속눈썹은 지각이 매우 예민하여 먼지나 바람 등의 이물이 닿으면 위아래의 눈꺼풀을 닫아서 눈을 보호한다. 속눈썹기능은 보호 기능, 배출기능, 장식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외부의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눈을 지켜주는 완충작용을 하고 추위나 뜨거운 일광자외선 등의 자연환경으로부터 보호해준다. 속눈썹은 먼지 등의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켜준다. 최근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속눈썹연장과 속눈썹파마는 속눈썹의 장식 기능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속눈썹은 고대 모발의 색상과 길이에 따라 계급의 차이로도 나눌 수 있을 만큼 큰 신체의 일부분이다.

▲쉽고 간편한 속눈썹연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눈썹을 꾸미고싶다면 속눈썹연장을 하자

속눈썹연장은 속눈썹의 두께나 길이를 키워 속눈썹을 보다 풍성하게 하는 기술이다. 속눈썹연장의 가장 중요하게 따져야 할 부분은 위생이다. 최근 속눈썹불법연장 시술을 하는 곳이 많아졌는데 속눈썹연장은 눈 바로 앞에 있는 속눈썹에 행위를 하는 거라 위생이 매우 중요하다. 청결하지 않은 기구를 이용해 속눈썹 연장을 할 경우 눈에 가려움, 트러블 등 눈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허가를 받은 업체에서 시술해야 한다. 속눈썹 연장은 약 한달 동안 유지가 가능하고 시술이 간편하다. 속눈썹연장은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자신의 눈매와 인상에 맞게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속눈썹연장 후에는 일반 마스카라가 아닌 속눈썹연장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한다.

▲속눈썹연장 시술을 하는 모습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눈썹연장과 속는썹파마

최근 여성들이 많이 찾는 속눈썹파마는 속눈썹연장보다 더 눈썹이 풍성해 보인다. 속눈썹파마는 글루를 이용해서 본인의 속눈썹을 연장하는 속눈썹연장에 비해 눈썹이 빠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글루를 이용하는 속눈썹연장은 연장모가 떨어지면서 본인의 속눈썹까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부작용이 있다. 속눈썹파마는 본인에 속눈썹에 파마약을 발라 시술하는 것으로 속눈썹이 빠지지는 않지만 시술시간이 오래 걸리고 속눈썹이 자라나면서 속눈썹끼리 서로 교차되어 엉킬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