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벌의 '로열젤리' 먹는법만 잘 알아도 효능이 배가 된다?
등록일 2018년 07월 23일 월요일
수정일 2018년 07월 23일 월요일
▲여왕벌의 로열젤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름부터 고급스러운 로열젤리는 꿀벌 유충의 영양섭취에 사용되는 여왕벌의 분미물로 몸에 좋은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

기본적으로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균등하게 해주고, 피부 미용이나 노화방지, 생리 불균형, 다이어트 등 좋은 도움이 된다.

▲로열젤리의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로얄제리 효능

로얄젤리는 크게 노화의 큰 원인이 노폐물을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피부 손상을 완화시켜주고 탄력을 재생시켜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폐경을 예방해주면서 여성 호르몬 밸런스의 불균형을 잡아준다. 이밖에 어깨 결림, 붓기 냉증, 당뇨병, 각종 암, 고, 저혈압 개선, 동맥경화, 심근 경색,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로열젤리 먹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로얄젤리 먹는법

로얄젤리는 크게 가루(분말), 캡슐, 생 로얄젤리를 먹는 법으로 나뉜다. 생 로얄젤리는 섭취할 시, 로얄젤리 1g 정도 아침식사 30분전, 취침 전 1일 2회가 좋으며, 로얄젤리 가루는 개봉 시 냉장보관을 해야 신선도가 오래간다.

권장섭취량은 하루 1/2~1티스푼(0.5g~1g)정도로 분말 그대로 먹거나 물, 꿀,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먹는다. 만약 먹는 과정이 불편한다면 물과 함께 로얄젤리 캡슐로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로열젤리의 부작용(출처=게티이미지뱅크)

로얄젤리 부작용

100% 천연 로얄젤리 식품은 의약품에서 발생되는 부작용과는 다르다. 많은 유효한 성분이 있지만 알레르기 체질, 지병을 가지고 있는 몸이라면 신체가 민감하게 반응하는 증상도 달라서 섭취시 주의해야한다.

평소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결막염, 꿀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다면 먼저 소량섭취 후 신체 변화를 주시한 다음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도 좋은지 판단을 해야한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김지연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