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방의 대변신! 먹거리, 놀거리 가득한 만화카페. 만화카페 이색데이트
등록일 2018년 07월 09일 월요일
수정일 2018년 07월 09일 월요일

혼자도 괜찮아! 만화카페 즐기기

▲이색데이트 장소로도 손꼽히는 만화카페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만화를 즐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탈출, VR 등 이색데이트 장소가 등장하면서 만화카페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여러가지 먹거리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다양한 만화책 등이 마련돼 있어 한적하게 시간을 보내기 좋은 이곳. 데이트 장소 뿐만아니라 심심한 주말, 퇴근후 혼자 가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소파 위에서 만화책만 보던 옛날의 만화방이 아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만화카페들이 등장하면서 만화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존의 만화방과는 다르게 편안한 장소 제공은 물론 음료나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는 만화카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만화카페는 시간 대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커피, 음료 등은 물론 각종 먹거리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 곳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기 좋다. 최근에는 오랜시간 만화를 즐길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설계로 마련된 편안한 의자와 쿠션, 담요 등을 갖춘 완벽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실내데이트를 위한 공간을 찾고 있다면 만화카페를 주목하자. 1시간에 2000~3000원대 가격으로 다양한 장르의 만화책을 볼 수 있는 만화카페는 느긋하게 만화를 즐기면 재미있는 만화책을 공유하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 이번 주말은 만화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 같다.

▲만화카페에는 라면, 떡볶이 등 간단하게 식사도 주문할 수 있어 편리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도 성훈의 만화카페 일상이 그려지면서 만화카페 먹거리 메뉴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졌다. 만화카페에서 즐기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베스트 메뉴들을 살펴보자. 가장 먼저 국민 간식 떡볶이. 거의 대부분의 만화카페의 대표메뉴로도 선정되어 있을만큼 한 번 맛보면 계속 먹고 싶어지는 대표 메뉴다. 떡볶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핫도그를 함께 즐기는 것도 좋다. 집에서 끓여먹는 라면보다 만화카페에서 먹으면 왠지 다른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 컵라면이 아닌 직접 끓여주는 라면도 판매하고 있어 베스트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유화연기자  
릴레이 인터뷰
더보기
포토·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