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생기는 트러블(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이트헤드란 메이크업에서 피지가 모공 속에 쌓여서 막힌 상태로 겉에서 볼 때 하얗게 튀어나온 형태를 말한다.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차이점은 블랙헤드는 피부에 쌓인 먼지가 서로 엉겨 붙어서 검은 덩어리가 된 것이다.

화이트헤드 원인은 여드름 생성 과정 중에 발생하는 면포가 표피에 덮혀 공기와 닿지 않아 하얗게 보이면서 과다 생성된 피지가 배출되지 못한 것이 원인이다.

▲트러블은 손으로 짜면 안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이트헤드 제거하는 법

코팩이나 압출기 등등의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방법으로 피부관리를 해주면 모공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추후 노폐물이 쌓일 수 있다.

따라서 저자극적이면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제거 방법을 택하여야 한다. 먼저, 화이트헤드 오일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세안 후에 모공 비누로 잔여 노페물을 제거한다.

마무리로 모공스킨을 이용해 모공 수렴 빛 피부 진정을 시켜주면 화이트헤드를 제거 할 수 있다.

▲화이트제거 오일은 따로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이트제거를 위한 팁

화이트헤드 오일은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호호바씨오일은 노폐물 및 피지 제거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모공비누는 풍성한 거품이 나는 피부를 선택하여야 한다.

또한 모공보다 작은 입자로 피부 깊숙히 남아있는 잔여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정리해줄 수 있는 세정력을 가진 비누를 써야한다.

화이트제거의 관리 비결은 꾸준함과 정성이기 때문에 매일 해주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