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샴푸 속 카페인 성분이 탈모를 예방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커피샴푸 효능

TV조선 교양프로그램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커피 샴푸 만드는 법이 소개돼 화제다. 커피 샴푸는 두피 각질 제거 효과가 있을 뿐더러 영양분과 수분을 두피에 공급해 모발 강화 및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커피 샴푸 속 소량의 카페인이 두피에 침투해 탈모를 유발하는 DHT 호르몬 분비를 억제한다는 효능이 알려지면서 탈모예방의 효과 또한 기대해볼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샴푸 만드는 법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간단한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커피샴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커피샴푸 만드는 법

블랙 커피 가루와 물, 샴푸, 꿀, 식용유를 준비한다.

꿀 1스푼, 식용유 1스푼, 물 3스푼, 커피 3스푼, 일반 샴푸 2스푼을 샴푸 통에 담은 후 잘 섞어 완성한다. (만들어진 커피샴푸는 냉장고에 열흘 이상 보관 가능하다.)

커피샴푸 사용법과 활용법

커피샴푸를 두피에 도포한 후, 5분가량 마사지를 한 상태에서 헤어 캡을 쓰고 10분 정도 방치한다. 이후 물로 깨끗이 헹군 후 두피를 차가운 바람으로 바싹 말려주면 된다.

▲커피샴푸는 부작용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커피샴푸 부작용 및 후기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커피샴푸는 많은 이들이 사용 후에 커피샴푸 후기를 남기고 있다. 커피샴푸 효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커피샴푸 부작용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커피샴푸 부작용으로는 두피가 커피색으로 착색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머리에서 커피 향이 오랜 시간 지속돼 다소 거북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히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