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근육이 많으면 허벅지 운동을 할수록 허벅지가 커진다(출처=123RF)

허벅지 살을 빼는 일은 쉽지 않다. 다리와 관련된 운동을 많이 하면 허벅지 살이 빠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항상 그런 건 아니다. 허벅지 살을 빼려면 허벅지가 거대해진 이유를 알아야 한다. 발달된 허벅지 근육 때문에 허벅지가 큰 것인지 아니면 허벅지 살 때문에 큰 것인지 구분해야 한다.

허벅지 근육이 너무 발달했다면 허벅지 살을 빼는 운동이 오히려 허벅지 근육을 더 키울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한다. 스쿼트, 역도, 카프 레이즈 같은 운동을 하지 말아야 한다. 허벅지 지방은 없애지만 근육은 발달시키는 스텝 머신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달리기를 좋아한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먼 거리를 뛰어야 한다. 빨리 달리는 것보다 길게 달리는 것이 허벅지 근육을 덜 발달시키고 허벅지 지방을 줄인다. 밖에서 뛸 때는 평평하지 않은 지형이나 경사가 심한 곳을 피해야 한다.

▲높은 저항성을 가진 운동이 허벅지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출처=픽사베이)

하체 비만 극복 방법

허벅지 지방이 너무 많아 하체비만이 발생했다면,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해야 한다.

허벅지 근육이 발달하면 지방이 감소하기 때문에 하체 사이즈를 줄일 수 있다. 하체비만 탈출을 원한다면 달리기나 걷기 같은 운동을 하는 것은 하체 비만을 해결하는 좋은 시작이다.

일상에서는 가까운 거리는 걷는 습관을 들이면 하체에 살이 붙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트니스 사이트인 피트니스 블렌더에 따르면 높은 저항성을 가진 운동이 저항성이 없는 운동보다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근육을 키우기 때문에 하체 비만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