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의 독성을 제거하는 것이다"(출처=123RF)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의 독성을 제거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보통 주스를 마시거나 알약을 먹거나 이뇨제를 사용하거나 클렌징 푸드를 먹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몸에 좋지 못한 식품으로 더러워진 몸을 깨끗하게 하고 휴식을 주는 일이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몸 안에 남아있던 독소를 제거할 수 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그럼 이제부터 간편한 디톡스 다이어트인 해독주스 다이어트를 알아보도록 한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해독 특성을 가진 음식을 먹음으로써 이루어진다"(출처=팩셀스)

해독주스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는 해독 특성을 가진 음식을 먹음으로써 이루어진다. 우리 몸의 해독을 도울 수 있는 과일이나 채소로 주스, 스무디, 샐러드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해독주스를 만들기에 좋은 과일과 야채로는 포도, 오렌지, 레몬, 브라질너트, 버섯, 해바라기씨가 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출처=팩셀스)

레몬디톡스 다이어트 하는 법

레몬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레몬즙과 고춧가루, 메이플 시럽, 물을 섞어야 한다. 24시간 동안 레몬 디톡스 주스만을 먹고 7일 동안 과일, 야채, 콩, 생선 같은 음식을 천천히 먹는다.

레몬디톡스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고 면역체계를 강화한다.

▲"비트 주스는 간을 해독하는 데 좋다"(출처=팩셀스)

간 디톡스 주스

간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는 자연적인 혈액 청정제로 알려진 비트를 먹으면 좋다. 비트는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으며, 이 비트주스에는 글루타치온이 들어 있어 중금속과 독성으로부터 간을 해독한다.

이렇게 매일 비트주스를 마시면 피의 독성이 제거되고 간이 깨끗해질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