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123RF)

봄에서 여름, 여름에서 가을, 가을에서 겨울,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바뀌면 날씨뿐만 아니라 모든 것이 바뀌는 것처럼 새롭게 느껴진다. 하지만 기온이 바뀌고 꽃이 피는 것을 알아채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환절기에 놓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이다.

(출처=픽사베이)

환절기 건강관리 방법

런던의 요식업 이벤트 기획 업체인 '헝그리셰프'의 닉햇 샤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계절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를 위해 몇 가지 조언을 소개했다.

첫 번째는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이다. 날씨에 상관없이 많은 물을 마시면 면역 체계가 강화돼 경련이나 염좌 같은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더운 여름에 필수적으로 해야 할 수분 섭취는 탈수를 막고 체온이 너무 높아지는 것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준다.

두 번째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다. 여가시간을 보낼 수 없을 정도로 바쁜 사람이라면 짬이 날 때 취미활동을 위해 잠을 포기하는 일이 많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좋기 때문에 잠을 줄이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출처=플리커)

주기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시간이 없다면 굳이 체육관에 갈 필요는 없다. 걷거나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방식의 운동은 시간이나 돈을 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다. 요가나 필라테스같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홈트레이닝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