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라잉 요가는 해먹에서 하는 요가다(출처=123RF)

플라잉 요가는 집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일반적인 요가와 비슷하지만 매트 대신 해먹 위에서 하는 요가다.

▲ 플라잉 요가의 해먹은 2,000파운드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다(출처=123RF)

플라잉 요가를 하는 방법

플라잉 요가를 하려면 스카프와 비슷하지만 2,000파운드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특수한 천으로 만들어진 요가 해먹을 설치해야 한다. 플라잉 요가 해먹은 기호에 따라 쇠사슬이나 캐러비너를 이용해 매달 수 있다.

플라잉 요가 강사의 지시에 따라 해먹 위에서 전통적인 요가 동작을 하면 된다.

▲ 플라잉 요가는 임신한 사람이나 안압이 높은 사람은 하면 안된다(출처=123RF)

플라잉 요가 동작

플라잉 요가는 외다리 비둘기 자세, 반배 자세, 공중 돌진 자세, 안락 각도 자세와 같은 특수한 플라잉 요가 기술만이 아니라 전통적인 요가 스트레칭 동작을 포함하고 있다.

누구나 플라잉 요가 수업에 등록해서 플라잉 요가 동작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임신한 사람, 안압이 높은 사람, 최근에 수술을 받은 사람, 현기증이 있는 사람, 뼈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 인공 엉덩이를 가진 사람은 플라잉 요가를 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해봐야 한다.

대부분의 운동과 같이 플라잉 요가는 편안한 옷을 입고 해야 한다. 하지만 느슨한 옷은 움직이기 힘들고 해먹에 걸리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 폴댄스는 곡예와 춤을 결합한 운동이다(출처=123RF)

폴댄스란 무엇인가

폴댄스는 막대기로 몸을 지탱하는 춤과 곡예를 합친 운동이다. 폴댄스는 클럽에서 추는 관능적인 춤으로 유명하다. 근육 내구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에어로빅과 무산소 운동을 포함한 운동이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