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맛있게먹는법 (출처=123rf)

노릇노릇하게 구운 치즈는 상상하는 것만으로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어떤 음식이든 치즈를 곁들이면 맛있을 수밖에 없는 완벽한 요리가 된다. 몇 가지 재료로 뚝딱 완성하는 홈메이드 '치즈토스트', '맥 앤 치즈', '치즈케이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치즈토스트 (출처=플리커)

치즈토스트

간단한 아침 식사로 제격인 치즈토스트는 가장 간단한 치즈 요리 레시피다. 먼저, 식빵 위에 마요네즈를 얇게 바른다. 무염 버터를 넣고 예열해둔 프라이팬에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을 넣고 구워 바삭하게 만든다. 노릇해진 빵 윗면에 각종 치즈를 듬뿍 올리고 후추를 솔솔 뿌린다. 치즈가 녹으면 다시 버터를 반 숟가락 넣고 황금빛으로 노릇노릇해 질 때까지 구워내면 완성이다.

▲맥앤치즈(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맥 앤 치즈

마카로니와 치즈를 넣고 구운 음식인 맥 앤 치즈는 미국에서 가장 즐겨 먹는 음식이다. 맥 앤 치즈를 만들려면 우선 오븐을 400도로 예열해놔야 한다. 오븐을 예열하는 동안 전자레인지로 우유를 데운다. 데운 우유를 밀가루와 함께 끓여 점성이 생길 때까지 졸이다가 소금, 후추, 치즈가루를 넣는다. 재료들이 다 섞였으면 마카로니나 푸실리 파스타를 넣고 살짝 볶는다. 오븐용 접시에 담아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 마무리한다.

▲치즈케이크(출처=픽사베이)

치즈케이크

파운드케이크를 이용하면 반죽할 필요 없이 치즈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먼저, 파운드케이크를 얇게 저며서 파운드케이크 조각 위에 치즈를 올리는 것을 반복해 샌드위치처럼 쌓는다. 양쪽 면에 버터를 얇게 바르고 케이크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오븐에 굽는다. 이후 딸기나 설탕시럽을 뿌려면 완성이다.

[메디컬리포트=김영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