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는 다이어트데 도움이 된다(출처=123RF)

최근 인터넷에서 주스 클렌징 다이어트가 큰 화제다. 주스 클렌징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더라도 야채를 마시는 것은 한번 시도해볼만한 일이다.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상 다양한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주스 클렌징 다이어트의 총아로 떠오르는 양배추즙의 효능과 음용법을 살펴보도록 한다.

▲양배추 즙에는 비타민 A, C, E, K, B가 들어있다(출처=픽셀스)

양배추즙의 건강상 이점

1. 풍부한 영양소

양배추즙에는 상당한 양의 비타민 A, C, E, K, B, 칼슘, 철분, 칼륨, 글루타민, 인, 요오드, 식물성 영양소, 산화방지제가 들어있다.

2. 체중 감량 효과

양배추즙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 한잔 당 겨우 18kcal밖에 안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한다. 양배추 즙은 피부에도 좋다. 자외선에 잘 견디는 산화방지제가 들어있어서다.

▲양배추 즙은 위궤양을 개선한다(출처=픽시어)

3. 위궤양 개선

오가닉 팩트에 따르면 양배추즙은 위의 산성 농도를 조절하고 위의 점액질을 강화하는 효소 서포라펜을 가지고 있어 위궤양을 개선한다.

양배추즙의 끔찍한 맛을 견디는 법

매일 양배추즙을 마시는 것은 양배추의 쓴맛을 매일 견뎌내야 한다는 것과 같다. 때문에 주스 클렌징 다이어트를 많은 이들이 그 쓴맛 때문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곤 한다.

다행히 양배추즙의 쓴맛을 경감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일단 일반 양배추 대신 빨간 양배추나 나파 양배추 같은 단 맛이 나는 양배추를 먹는 방법이 있다.

좋아하는 과일의 주스를 양배추즙에 섞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 사과, 블루베리, 레몬 등의 즙을 양배추즙에 넣으면 쓴맛이 상쇄되므로 좀 더 쾌적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