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위키미디어 커먼스

코코넛워터는 아이소토닉 음료로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전해액이 풍부해 달콤하고 상큼한 맛도 좋지만 수분 보충에 큰 도움이 된다. 임산부가 적절한 양의 코코넛워터를 섭취하면 건강 상 이점이 많다.

◇ 입덧에 의한 탈수 완화

임신 초기에는 입덧 때문에 구토와 구역질을 많이 하게 돼 자칫 탈수 상태가 될 수 있다. 입덧이 심한 경우에는 물만 마셔도 구토가 유발될 수 있다. 탈수로 전해질이 부족해지면 몸이 허약해지고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다. 코코넛워터에는 전해액이 풍부해 수분 보충에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마시면 효과가 좋다.

◇ 독소 배출

코코넛워터는 천연 이뇨제로 신장에서 과도한 수분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체내 나트륨이 지나치게 많으면 신장의 이러한 기능이 떨어지는데, 코코넛워터에 함유된 칼슘이 이뇨제로 작용해 신장 건강을 유지시키고, 신장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막고,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변비와 속 쓰림 해소에 도움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변비, 속 쓰림, 소화 불량 등 위장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 코코넛워터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위장의 회복탄력성과 기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 면역 강화에 도움

코코넛워터에는 비타민B, 다양한 식물 호르몬, 효소, 아미노산,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어 면역을 강화시켜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코코넛워터에는 라우르산이라는 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는데, 이는 모노라우린이라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물질을 생성한다. 모노라우린은 1형 및 2형 단순헤르페스바이러스, 대상 포진, 엡스타인 바 바이러스 치료제로 사용되는 물질이다. 또한 라우르산의 변형인 글리세롤 모노라우레이트는 좋은 박테리아는 살려두면서 항박테리아 및 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췄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 심장 건강에 도움

코코넛워터에 함유된 라우리산, 마그네슘, 칼슘이 혈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2005년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코코넛워터를 마시면 심근 경색 위험이 줄고, 고혈압 환자 중 최대 71%의 수축기 혈압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 체중 조절

임신하면 체중이 느는 것은 당연하지만, 코코넛워터를 꾸준히 마시면 섬유질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체중이 지나치게 느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양수 수분 보충

임산부는 인체 내 수분을 충분히 유지하고 특히 양수 내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 미국의학협회에 따르면 임산부는 하루에 3리터의 물을 섭취해야 한다. 코코넛워터는 수분과 에너지 보충에 큰 도움이 된다.

◇ 건강한 모유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모유에 지방산이 많아진다.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처음 10시간 동안 효과가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3일 간 효과가 지속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